실시간 뉴스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인권경영·갑질근절 공동선포식 개최 -


내·외부 이해관계자와 함께 대국민 인권존중·갑질근절 의지 표명

[조이뉴스24 엄판도 기자]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사장 류광수)은 20일 국립세종수목원 대강당에서 대국민 인권경영·갑질근절 공동선포식(사진)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내·외부 이해관계자가 함께 인권존중 및 갑질근절 의지를 다지고자 마련됐다.

이날 선포식에는 이사장을 비롯한 임직원 및 근로자대표, 수목원 협력업체, 청렴옴부즈만, 시민ESG자문단 등 한수정을 구성하는 다양한 내·외부 이해관계자가 참석해 선언문을 낭독했다.

이와 함께 한수정은 ‘소신(소통과 신뢰)있는 간담회’를 진행해 기관 안팎의 고충사항을 해결하고,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인권경영실천 및 갑질예방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류광수 이사장은 “이번 선포식을 통해 서로를 배려하고 존중하는 문화가 기관을 넘어 사회 전체에도 확산되길 기대한다”며 “임직원뿐만 아니라 수목원 가족들인 국민과 협력업체 등 모두를 위한 인권존중과 갑질근절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수정은 내·외부 구성원들에 대한 인권보장 노력을 인정받아 2022년 기관 최초로 인권경영시스템을 인증받았으며, 인권위 권고에 따라 매년 실시하는 인권영향평가에서 2년 연속 1등급이라는 확실하고 우수한 성과를 이루어 내고 있다.

/엄판도 기자(pando@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인권경영·갑질근절 공동선포식 개최 -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