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더글로리', 2023 AACA 최고의 시리즈상…임지연 여우조연상 쾌거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넷플릭스 시리즈 '더 글로리', '피지컬: 100'이 2023 AACA에서 수상 낭보를 전했다.

넷플릭스 시리즈 '더 글로리'는 2023 AACA(Asian Academy Creative Awards)에서 최고의 드라마 시리즈상과 여우조연상(임지연)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더글로리'가 최고의 드라마 시리즈상과 여우조연상(임지연)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사진=넷플릭스 ]
'더글로리'가 최고의 드라마 시리즈상과 여우조연상(임지연)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사진=넷플릭스 ]

'더 글로리'는 유년 시절 폭력으로 영혼까지 부서진 한 여자 문동은(송혜교 분)가 온 생을 걸어 치밀하게 준비한 처절한 복수와 그 소용돌이에 빠져드는 이들의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다.

파트2 공개 후 단 3일 만에 1억 2,446만 시청 시간을 기록, 넷플릭스 글로벌 TOP 10 TV(비영어) 부문 1위뿐만 아니라 영어와 비영어 및 TV와 영화 부문 통틀어 전체 1위에 올라섰고, 대한민국을 비롯한 23개 국가 1위, 도합 79개 국가 TOP 10에 이름을 올리며 사랑을 받았다.

임지연은 극 중 학교폭력의 주동자 박연진 역을 맡아 역대급 악역 연기로 글로벌 시청자들의 공분을 자아내며 몰입도를 끌어올렸다.

가장 강력한 피지컬을 가진 최고의 '몸'을 찾기 위해, 최강 피지컬이라 자부하는 100인이 벌이는 극강의 서바이벌 게임 예능 '피지컬: 100'은 최고의 예능상을 수상하며 대한민국의 예능 콘텐츠의 '힘'을 보여줬다.

한국 예능 사상 최초로 넷플릭스 글로벌 TOP 10 TV쇼(비영어) 부문 1위 달성 및 82개국 TOP 10 진입, 6주간 누적 시청 시간 1억 9,263만 시간을 기록했고 지난 6월 시즌2 제작을 확정을 발표해 기대를 더하고 있다.

/박진영 기자(neat24@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더글로리', 2023 AACA 최고의 시리즈상…임지연 여우조연상 쾌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