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순위표] '열녀박씨 계약결혼뎐' 이세영♥배인혁, 결혼 행복 결말…시청률 9.3%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열녀박씨 계약결혼뎐' 이세영과 배인혁이 현대에서 재회해 부부의 연을 맺는 결말을 그려냈다.

7일 시청률조사회사 닐슨코리아 집계에 따르면 지난 6일 방송된 MBC 금토드라마 '열녀박씨 계약결혼뎐' 12회(최종회)는 전국 9.3%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열녀박씨 계약결혼뎐' 이세영과 배인혁이 현대에서 재회해 부부의 연을 맺는 결말을 그려냈다. [사진=MBC 방송화면 캡처]
'열녀박씨 계약결혼뎐' 이세영과 배인혁이 현대에서 재회해 부부의 연을 맺는 결말을 그려냈다. [사진=MBC 방송화면 캡처]

이는 지난 방송분이 얻은 8%보다 1.3% 포인트 상승한 수치이지만 자체 최고 시청률인 9.6%를 넘어서지는 못했다. 수도권 기준은 9.4%이며 2049 시청률은 2.3%다. 조선 강태하(배인혁)가 박연우(이세영)에게 은애한다 고백하고 박연우가 이를 거절하는 장면은 분당 최고 시청률 11.4%까지 치솟았다.

이날 박연우는 조선시대 강씨 집안의 악행을 밝혀내고 억울한 '열녀'가 되지 않기 위해 분투했다. 이어 박연우는 덕구(이준혁)로 인해 죽을 위기에 놓이자 절벽 아래로 떨어진 후 현대로 돌아와 강태하와 재회했다.

조선으로 돌아온 박연우는 또다시 조선 강태하(배인혁)의 죽음을 맞닥뜨렸지만 부모님의 도움으로 납치당하는 것을 피했고, 이로 인해 박연우를 납치하던 범인 덕구와 이를 사주한 윤씨부인(진경)은 포도청에서 심문을 받게 됐다. 윤씨부인은 자신이 아들을 독살한 증거가 없다고 발뺌했지만, 죽은 줄 알았던 강태하가 윤씨부인의 죄를 밝히기 위해 해독제를 먹고 죽은 척 위장했다고 털어놓으면서 상황을 반전시켰다.

조선의 박연우는 왕에게 '열녀' 상을 위한 억울한 죽음을 바로잡아달라고 읍소했고, 박연우의 뜻대로 법으로 열녀를 구분해 진위를 가리게 됐다. 같은 시각 현대에 있는 강태하는 박연우를 그리워하던 중 이미담(김여진)으로부터 박연우의 어머니 서책이 원래대로 돌아왔다는 메시지를 받았고, 열녀비가 사라진 것을 확인하며 안도했다.

박연우는 조선 강태하로부터 마음을 고백받았지만 거절한 후 친구로 지내자는 제안을 수락했다. 그러던 중 갑작스레 강태하의 심장 병증이 도지면서, 어의는 박연우에게 마음의 준비를 당부했다. 그 사이 현대 강태하는 박연우를 처음 만났던 배롱나무 앞에서 박연우가 돌아오기만을 간절히 기다렸고, 조선에 있는 박연우는 강태하와 소풍에 나섰다가 강태하의 꿈 이야기를 통해 현대의 강태하가 자신을 하염없이 기다리고 있다는 걸 알게 됐다.

끝내 조선 강태하는 박연우에게 절절한 진심을 토로한 뒤 숨을 거두었고, 박연우는 도망쳐 온 덕구에게 목숨을 위협당하자 절벽 아래로 몸을 던졌다. 그 순간 현대의 호텔 수영장에 있던 배롱나무 꽃잎이 모두 떨어졌고, 강태하는 심상찮은 기운을 감지했던 터. 시간이 흐른 뒤, 배롱나무 꽃잎이 휘날리면서 박연우가 나타났고, 강태하는 "이제 박연우씨와 나의 운명이에요"라고 미소 지으며 박연우와 재회했다.

에필로그에선 박연우와 강태하가 두 번째 결혼식을 치르며 감미로운 키스를 나누는, 꽉 채운 해피엔딩을 그려 흐뭇함을 안겼다.

이세영은 사랑스럽지만, 사연 많은 조선 유교걸 박연우 역으로 코믹 연기부터 애절한 감성 연기까지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증명하며 인생캐를 경신했다. 배인혁은 강태하 역으로 감정이 없는 모습부터 사랑하는 사람이 생긴 뒤 다양한 희로애락을 표출하는 섬세한 열연을 펼쳐 차세대 로맨스 남주로 등극했다. 잔망스럽고 센스 만점인 사월 역 주현영은 차진 연기로 극에 활력을 더하며 대체불가 배우임을 입증했고, 한량 재벌 3세 강태민 역 유선호는 매력적인 마스크와 개성 강한 연기로 안방극장에 확실한 눈도장을 찍었다.

제작진은 "그동안 시청자분들이 보내주신 뜨거운 사랑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열녀박씨 계약결혼뎐'을 보는 순간만큼은 시름을 잠시 잊고 행복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 더불어 저희 드라마가 시청자분들의 마음속에 귀히 오래도록 간직됐으면 좋겠다"라는 마지막 인사를 전했다.

같은 날 방송된 KBS2 '효심이네 각자도생'은 17.5%, '고려거란전쟁'은 10.2%, JTBC '웰컴투 삼달리'는 7.3%, SBS '마이데몬'은 2.9%, TV조선 '나의 해피엔드'는 2.5%를 각각 기록했다.

/박진영 기자(neat24@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순위표] '열녀박씨 계약결혼뎐' 이세영♥배인혁, 결혼 행복 결말…시청률 9.3%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