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제1회 코리아 그랜드 뮤직 어워즈'(KGMA), 11월 개최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국내 가장 오래된 대중음악 시상식 '골든디스크어워즈'를 만들었던 엔터테인먼트·스포츠 전문지 일간스포츠가 2024년 '제1회 코리아 그랜드 뮤직 어워즈'(KGMA)를 개최한다.

KGMA 조직위원회는 제1회 시상식을 오는 11월 2일과 3일 양일간 한국에서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코리아 그랜드 뮤직 어워즈'는 '골든디스크어워즈'를 지난 1986년 개최해 2020년까지 34년간 운영해온 일간스포츠가 개최하는 시상식이다.

코리아 그랜드 뮤직 어워즈 포스터 [사진= ‘코리아 그랜드 뮤직 어워즈’ 조직위원회, 일간스포츠]
코리아 그랜드 뮤직 어워즈 포스터 [사진= ‘코리아 그랜드 뮤직 어워즈’ 조직위원회, 일간스포츠]

'코리아 그랜드 뮤직 어워즈'는 한 해 동안 국내외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K팝과 트롯 등 대중음악의 다양한 부문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거둔 가수와 음악을 선정해 시상하는 무대로, 아티스트와 팬들이 하나가 되는 축제의 장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코리아 그랜드 뮤직 어워즈'는 공정성과 대중성을 바탕으로 K컬처를 전 세계에 확산시킨 역할을 한 아티스트들에 대한 존경의 마음을 담아 특별한 시상식으로 꾸며진다. 이를 위해 각 분야 최고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공정한 심사와 디지털 음원 및 음반 판매량, 모바일 투표를 통한 팬들의 참여 등을 바탕으로 수상자를 선정해 K팝 아티스트와 팬들이 신뢰하는 시상식을 만들 계획이다.

또한 '코리아 그랜드 뮤직 어워즈'는 K팝 레전드들이 참여하고, 재능 있는 신인들을 발굴해 K팝의 과거와 현재, 미래가 함께 하는 화합과 연대의 자리가 될 전망이다. 특히 올해는 1926년 발매된 윤심덕 '사의 찬미'를 시초로 하는 한국 대중음악이 100주년을 앞두고 있는 터라 ‘코리아 그랜드 뮤직 어워즈’의 개최는 의미를 더한다.

11월 2일 1부와 11월 3일 2부로 진행되는 '제1회 코리아 그랜드 뮤직 어워즈'에는 올 한 해 한국을 넘어 세계를 무대로 활약한 K팝 아티스트들과 한국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은 트롯 가수 등 다양한 가수들이 참가해 화려한 무대를 선보인다. 이를 통해 K컬처와 콘텐츠를 세계에 알리는 플랫폼으로도 역할을 다할 예정이다.

'코리아 그랜드 뮤직 어워즈'는 일간스포츠(이데일리M)가 주최하고 KGMA 조직 위원회가 주관한다. 아티스트 라인업과 시상 부문, 심사 기준 등은 순차적으로 홈페이지와 투표앱 팬캐스트를 통해 공개된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제1회 코리아 그랜드 뮤직 어워즈'(KGMA), 11월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