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뉴진스 다니엘, KBS '코리아 온 스테이지' 단독 MC 발탁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국내 최정상 아티스트와 함께 하는 '코리아 온 스테이지'가 돌아온다.

국가유산청이 주최하고 국가유산진흥원과 KBS한국방송이 주관하는 '2024 코리아 온 스테이지-뉴 제너레이션'(이하 '코리아 온 스테이지')이 오는 21일 오후 7시 30분 경복궁 흥례문 앞 특설무대에서 개최된다.

그룹 뉴진스 다니엘이 2일 오후 인천광역시 중구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열린 MMA2023(멜론뮤직어워드)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정소희 기자]
그룹 뉴진스 다니엘이 2일 오후 인천광역시 중구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열린 MMA2023(멜론뮤직어워드)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정소희 기자]

'코리아 온 스테이지'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국가유산을 주인공으로 하는 최초의 공연으로 올해 5회째를 맞았다. 지난해에는 대한민국과 영국 수교 140주년을 기념해 영국의 수도 런던 웸블리 아레나에서 열린 가운데, 올해는 문화재가 60여 년 만에 국가유산이라는 새로운 명칭으로 전환되는 것을 기념해 대한민국의 법궁 경복궁에서 펼쳐진다.

이번 '코리아 온 스테이지'의 MC는 한류의 중심이자 현 K팝 시장의 선두주자인 그룹 뉴진스(NewJeans)의 다니엘이 단독으로 맡았다. 다니엘은 독보적인 분위기와 매력적인 마스크로 사랑받으며 각종 브랜드 앰버서더로 발탁되는 등 글로벌 아이콘으로 활약 중이다.

'코리아 온 스테이지'의 진행을 맡게 된 다니엘은 국가유산의 위대함을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영어로 발표하는 스페셜 프리젠터 역할도 함께 하기로 해 더욱 기대를 모은다.

KBS 측은 "다양한 장르의 국내 최정상 아티스트들이 역대급 무대로 감동을 전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코리아 온 스테이지'는 오는 21일 밤 11시 30분 KBS 2TV에서 방송되며 KBS월드를 통해 142개국에 송출된다. 또 오는 8일 오후 1시부터 '코리아 온 스테이지' 홈페이지를 통해 방청 신청이 가능하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뉴진스 다니엘, KBS '코리아 온 스테이지' 단독 MC 발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