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부코페' 이봉원, 데뷔 40주년 기념 공연 "'속 시커먼스' 선보일 것"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 이봉원이 데뷔 40주년 기념 공연을 선보인다.

2일 서울 종로구 이들스 카나발 라운지에서 제12회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 기자회견이 열렸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김준호 전유성 김대희 조윤호 송영길 나현영 채효령 박성호 이재율 강현석 김민기 이봉원 김승혜 박소영 김나희 등이 참석했다.

코미디언 이봉원이 2일 오후 서울 종로구 낙원상가에서 열린 제12회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BICF) 공식 기자회견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정소희 기자]
코미디언 이봉원이 2일 오후 서울 종로구 낙원상가에서 열린 제12회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BICF) 공식 기자회견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정소희 기자]

이번 '부코페' 폐막식에는 데뷔 40주년을 맞은 이봉원의 리사이틀 공연이 펼쳐진다. 이봉원 김학래 이경래 이경실 전유성 최양락 현진영이 모여 이봉원의 코미디 인생을 총망라한 공연을 선보인다. '동작그만', '속 시커먼스', '북청물장수', '이주일 성대모사 쇼' 등이 새로운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봉원은 "1984년 '개그 콘테스트'로 데뷔해 올해로 만 40년이 됐다. 오래 해먹었다. 후배들이 헌정쇼를 기획해줬다"며 "3년 전 최양락도 공연했고 이번엔 내게 부탁을 하길래 흔쾌히 감사히 영광으로 생각했다. 기억에 남고 그리워 하실 것들을 최선을 다해 준비했다. 40년을 빌미로 이렇게 하게 됐다"고 말했다.

김준호는 이봉원 헌정쇼에 대해 "우리는 뿌리가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임하룡 최양락을 모셨다. 마침 이봉원이 40주년이라고 해서 헌정쇼를 부탁드렸는데 흔쾌히 승낙해주셨다"며 "선배님들, 중진들, 신인들을 연결해서 새로운 교류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후배들에게 귀감이 되는 콘텐츠를 해줄 거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최대훈 작가는 "장두석 형님이 소천하셨다. 그 자리를 어떤 분이 메울지 지켜봐 달라. 또 '시커먼스'를 제대로 하면 인종 문제가 생길 수 있어서 '속 시커먼스'로 바꿨다. 그 부분을 재밌게 봐 달라"고 말했다.

제12회 '부코페'는 오는 23일 부산 해운대구 영화의전당 야외무대에서 열리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9월 1일까지 10일에 걸쳐 부산 전역에서 진행된다.

장동민 유세윤이 개막식 MC로 활약하며, 개그콘서트with부코페 숏별클럽 쇼그맨 만담어셈블 서울코미디올스타스 보물섬실사판 옹알스 투깝쇼 테이프페이스 요시모토와라이나이트 버블쇼인스페이스 MICF로드쇼 등이 참석해 많은 대중을 만날 예정이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부코페' 이봉원, 데뷔 40주년 기념 공연 "'속 시커먼스' 선보일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