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미네소타-보스턴, 저비악-데이비스 포함 대형 트레이드


 

7명의 선수와 3장의 드래프트 지명권이 포함된 대형 트레이드가 성사됐다.

미 프로농구(NBA) 미네소타 팀버울브스는 27일(한국시간) 월리 저비악 등 3명의 선수와 1장의 미래 1라운드 드래프트 지명권을 보스턴 셀틱스로 보내는 대신 리키 데이비스를 포함해 4명의 선수와 2장의 미래 1라운드 드래프트 지명권을 받아들이는 대형 트레이드를 발표했다.

이번 트레이드로 미네소타는 데이비스를 포함해 마크 블런트, 마커스 뱅크스, 저스틴 리드를 새식구로 맞이한 반면 보스턴은 경기당 평균 20.1득점을 기록 중인 저비악을 비롯해 마이클 올로워캔디, 드웨인 존스 등을 보강했다.

이로써 최근 2경기에서 20점 이상 차이가 나는 패배로 실망을 안겼던 미네소타는 경기당 평균 19.9득점에 어시스트 5.3개, 리바운드 4.5개를 잡아내는 데이비스를 영입, 팀의 간판 케빈 가넷과 함께 팀을 리드해 나갈 예정이다.

곧 트레이드 내용을 발표할 예정인 케빈 매케일 감독은 "저비악을 보내야 하는 것은 어려운 결정이었다"면서도 "만능 플레이가 가능한 데이비스를 비롯해 재능있는 슈팅 가드까지 영입, 공수를 동시에 향상시킬 수 있게 됐다"고 밝은 전망을 내놓았다.

각 디비전 3위를 달리고 있는 미네소타와 보스턴은 이번 트레이드를 통해 본격적인 플레이오프 진출을 위해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조이뉴스24 /강필주 기자 letmeout@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미네소타-보스턴, 저비악-데이비스 포함 대형 트레이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