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유튜브, 올해 최고 인기곡은 '골든'⋯추성훈·핫이슈지 채널 1·2위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올해 유튜브 최고 인기곡 1위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골든(Golden)'이었다. 추성훈과 핫이슈지, 정서불안 김햄찌 등이 최고 인기 크리에이터에 이름을 올렷다.

글로벌 동영상 커뮤니티 유튜브가 2025 연말 결산 리스트를 발표하며 ▲인기 주제 ▲최고 인기 크리에이터 ▲최고 인기곡 ▲쇼츠 최고 인기곡을 공개했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헌트릭스가 부른 '골든' 이미지 [사진=넷플릭스]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헌트릭스가 부른 '골든' 이미지 [사진=넷플릭스]

인기 주제 리스트에는 올해 유튜브에서 국내 이용자들에게 가장 많은 관심을 받았던 주제들이 포함됐다. 유튜브 컬처 & 트렌드 팀은 주제에 대한 조회수, 업로드 수, 크리에이터 활동 등을 포함한 다양한 신호를 분석했다.

올해 인기 주제 리스트에서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와 '폭싹 속았수다', '오징어 게임' 등 총 세 편의 K-콘텐츠가 이름을 올리며 독보적인 영향력을 입증했다. 특히 '오징어 게임'과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조사 대상국 대부분의 인기 주제 리스트를 석권해 국내외 K-콘텐츠 팬들이 유튜브를 통해 관련 팬 콘텐츠를 활발하게 제작하고 소비했음을 보여준다.

유튜브는 새로운 스타 탄생의 무대이기도 했다. 2025년 데뷔한 올데이 프로젝트와 하츠투하츠, '미스터트롯3'의 우승자인 김용빈 등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다양한 콘텐츠로 주목받은 아티스트들이 인기 주제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올해 국내 구독자 수 증가를 기준으로 선정된 최고 인기 크리에이터 리스트에는 시청자들을 끌어당기는 매력과 뚜렷한 콘셉트 전략을 가진 크리에이터들이 순위에 올랐다. 1위는 솔직하고 소탈한 성격으로 코믹한 일상 콘텐츠를 선보인 추성훈이 차지했으며, 시대상을 절묘하게 반영한 페르소나 코미디로 주목받은 코미디언 이수지의 '핫이슈지'가 2위에 올랐다. 미쉐린 스타 셰프의 진솔함과 특별함을 동시에 보여준 셰프 안성재(6위), AI 햄스터 캐릭터를 통해 현실적인 회사 생활을 그려 매 화 구독자들의 큰 공감을 얻은 정서불안 김햄찌(7위) 등이 리스트에 올랐다.

유튜브 한국 최고 인기곡에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인 '골든'과 '소다팝' '유어 아이돌' 3곡이 각각 1위와 3위, 10위에 올랐다.

유튜브에서 재조명되며 뜨거운 반응을 얻은 우즈(WOODZ)의 'Drowning'(2위), 유튜브에서 주목을 받기 시작해 인기가 상승한 조째즈의 '모르시나요'(4위), 마크툽(MAKTUB)의 '시작의 아이'(6위)는 유튜브가 새로운 아티스트와 음악을 대중과 연결하는 발판으로서 기능하고 있음을 보여주었다.

이와 함께 지드래곤(G-DRAGON), 아이브(IVE), 블랙핑크(BLACKPINK)의 노래도 리스트에 포함되며 글로벌 K-팝 스타들의 지속적인 인기를 확인시켜 주었다. 미국 '올해 최고 인기곡' 차트에 오른 열 곡 중 다섯 곡이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사운드트랙을 비롯한 K-팝인 점도 특기할 만하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유튜브, 올해 최고 인기곡은 '골든'⋯추성훈·핫이슈지 채널 1·2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