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느좋 연프 '하트시그널5', 2026년 상반기 돌아온다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느좋 연프'로 매 시즌 큰 사랑을 받아온 '하트시그널'이 2026년 상반기 컴백한다.

18일 채널A가 오는 1월 5일부터 밤 9시 시사보도 프로그램 신설 및 밤 10시 예능 프로그램 고정 편성을 주요 내용으로 한 편성 개편을 단행한다.

채널A 2026년 편성 개편 및 상반기 라인업 [사진=채널A ]
채널A 2026년 편성 개편 및 상반기 라인업 [사진=채널A ]

이번 개편은 주중 프로그램 시작 시간을 일원화해 시청 경험을 보다 명확하게 제공하겠다는 전략이다. 또한 요일별 '1일 1예능'의 대표 콘텐츠를 구축하고 화·목 시즌제 예능존을 강화함으로써 콘텐츠 경쟁력 제고를 목표로 한다.

'개와 늑대의 시간'이 시즌2로 돌아온다. 지난해 8월 첫 방송된 '개와 늑대의 시간'은 반려견 솔루션 프로그램으로 강형욱과 김성주의 호흡이 주목받았다. 1월7일 첫 방송된다.

1월 8일에는 신규 예능 '셰프와 사냥꾼'이 첫 방송된다. '셰프와 사냥꾼'은 극한의 자연에서 야생 식재료를 직접 사냥하고 이를 요리로 완성해 맛보는 생존 미식 탐험 예능. 스타 셰프 에드워드 리와 파이터 추성훈, '예능 치트키' 임우일과 김대호 전 아나운서까지 합류해 초강력 라인업으로 신선한 케미를 예고한다.

또한 시청자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아온 원조 연애 프로그램 '하트시그널5'도 2026년 상반기 중 방송될 예정이다. 2017년 첫 시즌을 시작으로 '원조 연프'의 입지를 다져온 '하트시그널'은 매 시즌 청춘 남녀들의 섬세한 감정선과 예측단의 심리 추리로 화제를 모아왔다. 새 시즌에서는 어떤 설렘과 새로운 서사가 펼쳐질지 관심이 집중된다.

새 드라마도 공개됐다. 최진혁, 오연서, 홍종현, 김다솜이 출연하는 '아기가 생겼어요'는 1월 17일 첫 방송을 앞두고 있다. 이번 생에 결혼은 없다던 두 남녀의 하룻밤 일탈로 벌어진 역주행 로맨틱 코미디로, 동명의 인기 네이버 웹툰을 원작으로 한다. 토·일 밤 10시 30분 안방 시청자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한편 채널A는 2026년 평일 밤 10시대를 하나의 예능존으로 통합한다. 이를 통해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요일별 대표 프로그램을 집중 육성하고, 고정된 시청 패턴을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 또한 월·수·금은 레귤러 예능으로, 화·목은 시즌제 예능존으로 운영해 프로그램 경쟁력을 강화한다.

월요일 밤 10시에는 '탐정들의 영업비밀'이 포문을 연다. 화요일 밤 10시에는 지난 11월 첫 방송된 '야구여왕'이 그대로 자리를 지키고 수요일 밤 10시는 '개와 늑대의 시간2'가 편성된다. 목요일 밤 10시에는 '셰프와 사냥꾼'이 첫 선을 보인다.

금요일 프라임타임은 기존 프로그램의 시청층을 고려해 밤 9시로 조정, '금쪽같은 내새끼'를 재편성한다.

채널A 2026년 편성 개편 및 상반기 라인업 [사진=채널A ]
아기가 생겼어요 [사진=채널A ]

또한 평일 밤 9시 시사·보도존을 새롭게 구축하며 뉴스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먼저 오후 5시대를 책임져 온 대표 시사 프로그램 '뉴스 TOP10'은 '취재하는 앵커' 노은지가 새롭게 합류하며 변화를 맞는다.

밤 9시에는 새로운 시사 뉴스쇼 '뉴스A CITY LIVE'를 선보인다. 1월 5일 밤 9시 첫 방송되는 '뉴스A CITY LIVE'는 하루를 마무리하는 시청자들에게 꼭 필요한 주요 이슈를 깊이 있게 전달하는 시사 뉴스쇼다. 12년 경력의 채널A 대표 앵커 김종석이 진행을 맡는다.

채널A 콘텐츠전략본부 정회욱 본부장은 "이번 개편은 요일별 대표 프로그램을 명확하게 각인시키고 시청자들이 '매일 같은 시간에 찾게 되는 채널'로 자리잡기 위한 전략적 변화"라며 "예능과 드라마는 물론 보도 프로그램까지 균형 잡힌 편성을 통해 2026년 한 해 동안 더욱 안정적이고 풍부한 콘텐츠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김양수 기자(liang@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느좋 연프 '하트시그널5', 2026년 상반기 돌아온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