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겨울왕국'의 감동이 공연 무대로 이어진다. 세계적인 히트 뮤지컬 '프로즌'이 오는 8월 한국 초연을 선보인다.
24일 제작사 에스앤코(대표: 신동원)가 2026년 라인업을 공개했다. 새로운 감동을 선사할 화제의 초연작과 인기 명작의 조화로 이목을 집중시킨다.
![제작사 에스앤코가 2026년 라인업을 공개했다. [사진=에스앤코]](https://image.inews24.com/v1/b199d459029ac8.jpg)
성황리에 공연 중인 '위키드' 내한 공연과 '라이프 오브 파이' 한국 초연을 비롯해 7월 '헬스키친' 한국 초연, 8월 '디어 에반 핸슨', '프로즌' 한국 초연, 그리고 12월 '오페라의 유령' 등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은 위시 콘텐츠 라인업을 확정했다.
2025년 주목받은 화제작 '위키드' 내한 공연과 '라이프 오브 파이' 한국 초연이 2026년의 시작을 이어간다.
13년만의 내한이자 지역 최초 내한으로 부산에서 공연 중인 '위키드'는 1월 18일 드림씨어터에서 종연을 앞두고 있다. 대구 계명아트센터에서 2월 5일부터 3월 1일까지 단 4주간의 공연으로 한국에서의 마지막 무대를 장식할 예정이다. 350여 벌의 의상과 거대한 무대 메커니즘, 쿼드러플 플래티넘을 공인받은 수려한 음악과 고전을 재해석한 깊이 있는 메시지 등 작품의 진수를 오리지널 스케일 그대로 경험할 수 있다.
개막과 동시에 화제작으로 손꼽히는 '라이프 오브 파이' 한국 초연은 GS아트센터에서 3월 2일까지 서울 공연을 마친 뒤 부산 드림씨어터에서 3월 개막한다. 얀 마텔의 맨부커상 최대 베스트셀러 소설을 무대화해 토니상 3개 부문, 올리비에상 5개 부문을 수상했다. 원작의 매혹적인 스토리텔링을 영상, 음향, 조명 등 상상력이 돋보이는 경이로운 무대 예술과 박정민, 박강현을 비롯한 배우와 퍼펫티어들의 열연으로 호평받고 있다.
관객들이 기다려온 화제의 신작들이 차례로 한국에 상륙한다.
먼저, 7월 GS아트센터에서 '헬스키친'이 개막한다. 그래미 16관왕의 팝스타이자 싱어송 라이터 앨리샤 키스의 삶과 음악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뮤지컬로, 그녀가 자란 뉴욕 '헬스 키친'의 삶과 감성을 생생하게 담아냈다. 'If I Ain't Got You' 등 대표 히트곡 20곡과 신곡들을 기반으로 구성된 음악, 스트릿댄스 등의 안무로 호평받았다. 토니상과 드라마데스크상 여우주연상, 여우 조연상 수상, 드라마리그상 작품상 등을 수상했다.
세계적인 신드롬을 일으킨 '겨울왕국'을 무대화한 '프로즌'이 드디어 한국에 온다. 거대한 눈과 얼음의 세계를 구현하며 눈부신 스펙터클을 선사하는 명장면들과 'Let It Go'를 비롯한 글로벌 명곡을 생생한 라이브로 경험할 수 있다. 초대형 히트를 기록한 '라이온 킹' '알라딘'에 이은 디즈니 시어트리컬의 대표작으로 2026년 최대 기대작으로 손꼽히고 있다. 서울은 8월 샤롯데씨어터, 부산은 2027년 드림씨어터에서 개막할 예정이다.
다시 만날 순간을 손꼽아 기다려왔던 인기 명작들도 예정되어 있다.
2024년 성공적인 아시아 초연으로 공연된 '디어 에반 핸슨'이 8월 충무아트센터 대극장으로 찾아온다. '라라랜드'와 '위대한 쇼맨'의 콤비 벤지 파섹과 저스틴 폴의 완성도 높은 음악으로 그래미상 최고 뮤지컬앨범상을 수상, 성장과 외로움을 섬세하게 담은 탄탄한 드라마로 토니상, 올리비에상, 드라마리그상의 작품상 수상했다. 현대적이면서도 세련된 무대 연출과 성공적인 한국화로 웰메이드 뮤지컬이라는 호평속에서 성공을 거뒀다.
12월에는 영원한 명작 '오페라의 유령'이 돌아온다. 객석 위로 곤두박질치는 1톤의 거대한 샹들리에, 파리 오페라 하우스의 지하 미궁과 앤드루 로이드 웨버의 불후의 명곡들의 향연, 가면 속에 감춰진 애절한 러브 스토리로 전 세계 1억 6천만 명을 매혹시켰다. 브로드웨이 최장기 공연 뮤지컬로 '신이 내린 선물'이라는 찬사와 함께 장르 자체를 상징하는 작품이다. 한국어 프로덕션으로 12월 블루스퀘어에서 개막한다.
각 작품의 자세한 정보는 추후 공개 예정이다.
/김양수 기자(liang@joy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