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종합] 조남구 신부, '아침마당-도전꿈의무대' 크리스마스 특집 우승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조남구 신부가 크리스마스 특집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24일 오전 방송된 KBS1 '아침마당'의 '도전 꿈의 무대'의 크리스마스 특집에는 조남구 신부, 장광우 목사, 유재선 신부, 손지호 신부, 수안스님이 출연했다.

조남구 신부가 '아침마당' 크리스마스 특집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사진=얼루어 코리아]
조남구 신부가 '아침마당' 크리스마스 특집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사진=얼루어 코리아]

이날 조남구 신부가 투표 결과 우승을 차지했다. 이에 그는 "너무너무 사랑하는 '아침마당'의 큰 무대에 설 수 있어 영광이다"라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앞서 조남구 신부는 "저는 청개구리 같아서 공부 열심히 하라고 하면 0점을 받은 적이 있고, 신부가 된 것도 평범한 삶을 살아야 한다는 고정관념에 대한 청개구리 기질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로 인해 당분간 미사를 중단한다고 했다. 하지 말라니까 더 하고 싶어졌다. 그래서 인터넷 방송으로 중계하기로 했다"라며 "미사가 중계가 되자 미국 영국 홍콩 독일 필리핀 등등 전 세계에서 보러오더라"라고 전했다.

또 "이왕 이렇게 된 거 잘해보자며 미사를 준비했다. 전국에서 성지 순레를 오듯 방문했다"라며 "개신교 신자분은 본인이 다니는 교회 목사 딸을 소개시켜주겠다고 했다. 참고로 저는 결혼을 하면 안 된다"라고 해 웃음을 자아냈다.

"점점 유명세를 타 트로트 프로그램에서 섭외가 왔다"는 그는 "코로나가 우리에게 많은 절망을 줬지만, 절망 속에서도 희망이 피어난다는 걸 하느님이 전하라고 하는 것 같다. 준비된 자는 100%의 기회가 1000%의 결과를 가져오고, 준비되지 않은 이에게는 1000%의 기회가 0%의 결과를 가져오기도 한다"라고 긍정 에너지를 전달했다.

/박진영 기자(neat24@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종합] 조남구 신부, '아침마당-도전꿈의무대' 크리스마스 특집 우승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