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신년기획]⑧ 티파니·옥택연·윤보미, 핑크빛 결혼⋯'장수커플' 향한 관심


2세대 아이돌 소녀시대·2PM·에이핑크 멤버 웨딩 소식
'13년 연애' 최수영x정경호→'8년차 연인' 이광수x이선빈은?

2026년 새해가 밝았다. 병오년(丙午年)은 붉은 말의 해로, 적마(赤馬)는 변화와 도약, 도전을 상징한다. 엔터 업계도 활력 넘치는 적마의 기운을 받아 'K컬처 문화강국' 도약을 위해 힘차게 달릴 준비를 마쳤다. K콘텐츠는 올해도 내실있는 결과물을 준비하고 있으며, K팝 스타들은 성장 동력과 노하우를 품고 글로벌 트렌드 선도에 나선다. 올 한해를 빛낼 스타와 대중의 사랑을 받을 작품도 기다리고 있다. 조이뉴스24가 새해를 맞아 엔터 업계의 이모저모를 전망해 봤다.[편집자]
신년 결혼 스타 [사진=조이뉴스24 DB ]
신년 결혼 스타 [사진=조이뉴스24 DB ]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소녀시대 티파니 영, 2PM 옥택연, 에이핑크 윤보미 등 2세대 아이돌 멤버들이 2026년 결혼한다. 새해의 시작과 함께 핑크빛 결혼소식을 전한 스타들에게 팬들의 따뜻한 응원과 격려가 이어지고 있다.

◇'소녀시대 첫 유부녀' 티파니, 변요한과 가을 결혼

티파니 영은 배우 변요한과 결혼을 발표하며 '소녀시대 첫 유부녀 탄생'을 예고했다.

지난 연말 열애 사실을 고백한 두 사람은 2026년 가을 결혼을 예고했다. 소속사 측은 "변요한과 티파니가 결혼을 전제로 진지하게 교제 중"이라며 "구체적으로 확정된 일정은 없다"고 밝혔다.

변요한과 티파니는 자필편지를 통해 직접 열애를 인정했다. 티파니는 "현재 좋은 마음으로 한 분과 결혼을 전제로 진지한 만남을 이어가고 있다"고 말한 뒤, 변요한에 대해 "세상을 긍정적이고 희망 가득한 시선으로 바라보게 해주는, 내게 안정을 주는 사람"이라며 애정을 드러냈다.

변요한은 "구체적으로 결정된 일정이나 계획은 없지만 무엇보다 이 소식을 팬 여러분께 가장 먼저 전하고 싶다는 마음이 늘 컸다"고 말하며 열애를 인정하게 된 배경을 전했다.

그러면서 변요한은 티파니에 대해 "함께 있으면 내가 좀 더 나은 사람이 되어가고 싶고, 웃는 얼굴을 보면 지쳤던 마음도 이내 따뜻해지게 만드는 사랑하는 사람"이라 밝혔다.

이어 변요한은 "서로의 웃음이 건강한 기쁨이 되고, 서로의 슬픔이 건강한 성숙이 돼 더 따뜻한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 배우가 되겠다"고 덧붙였다.

두 사람은 디즈니+ '삼식이 삼촌'에 함께 출연하며 인연을 맺었고, 이후 연인으로 발전했다.

◇2PM 옥택연, 9년 열애 끝 결혼 "사랑해!"

올 봄, 2PM 옥택연이 비연예인 여자친구와 웨딩마치를 울린다. 2PM 멤버로는 '두번째 유부남'이 된다. 앞서 황찬성은 2022년 결혼과 동시에 딸을 품에 안았다.

옥택연은 앞서 2020년 비연예인 여자친구와 열애 사실을 인정한 바 있다. 이후 9년간 열애를 이어왔다.

소속사는 "옥택연이 오랜 기간 만남을 이어온 분과 서로의 인생을 함께 하기로 약속했다"며 "양가 가족들과 친인척, 가까운 지인들만 모시고 서울 모처에서 비공개로 진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옥택연 역시 자필 편지로 "평생을 함께하기로 약속했다"고 직접 전했고 "2PM 멤버이자 배우로서 변함없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이며 팬들에게 진심을 전했다.

옥택연은 지난 12월31일 'KBS연기대상'에서 미니시리즈 부문 우수상을 수상하며 "예비신부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 전한다. 사랑해!"라고 외쳐 눈길을 끌었다.

◇에이핑크 윤보미, '10년차 연인' 라도와 핑크빛 결실

에이핑크 윤보미가 '장기 연애' 중인 블랙아이드필승 라도와 2026년 5월 결실을 맺는다. 연애 10년차에 윤보미는 '5월의 신부'가 된다.

윤보미는 자필편지를 통해 "오랜 시간 곁에서 서로의 일상을 나누며 기쁠 때도 흔들릴 때도 함께해 온 사람과 앞으로의 삶을 함께하기로 결정했다"고 라도와의 결혼을 밝혔다.

양측 소속사는 "인생의 새로운 막을 올리는 두 사람의 앞날에 따뜻한 응원을 부탁드린다"라고 결혼을 공식 발표했다.

윤보미와 라도는 2016년 에이핑크 정규 3집 '핑크 레볼루션'을 통해 가수와 작곡가로 인연을 맺었고, 연인으로 발전했다.

신년 결혼 스타 [사진=조이뉴스24 DB ]
최수영 정경호, 이선빈 이광수 [사진=조이뉴스24 DB, 지니TV, MBC ]

◇'13년 열애' 최수영x정경호→구교환x이옥섭 감독⋯올해는 좋은 소식?

지난해 배우 김우빈과 신민아가 11년 열애에 마침표를 찍고 결혼에 골인했다. 올해는 윤보미, 라도가 10년 열애 끝에 결혼을 앞두고 있다.

이런 가운데 13년째 연애 중인 소녀시대 최수영과 배우 정경호, 배우 구교환과 이옥섭 감독을 향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올해 티파니가 소녀시대 멤버 최초로 결혼을 하는 가운데, 최수영은 최근 한 드라마 제작발표회에서 "티파니의 결혼 소식을 듣게 돼 너무 기쁘고, 응원한다"라면서 "소녀시대 멤버들이 어떤 선택을 하든 축하할 것"이라고 축하 메시지를 전하기도 했다.

현재 최수영은 드라마 '아이돌아이'에, 정경호는 '프로보노'에 출연 중이다. 서로 다른 작품이지만 두 사람은 모두 변호사 역할을 맡고 있다.

구교환과 이옥섭 감독은 2013년부터 좋은 만남을 이어오고 있다. 두 사람은 '4학년 보경이' '오늘영화' '메기' 등 다양한 작품에서 공동 작업자로 활약 중이다.

구교환은 최근 한 웹예능에 출연해 "나를 흥미롭게 담아주는 사람 중 한 명이 이옥섭 감독"이라며 "좋아하는 건 서로 다를 수 있지만 '후져하는' 포인트가 같다"고 끈끈한 관계를 표현했다.

햇수로 11년째 만남을 이어가고 있는 배우 이정재와 임세령 대상그룹 부회장의 관계 변화에도 관심이 모아진다.

두 사람은 글로벌 공식 행사자리에 늘 함께 하며 굳건한 파트너십을 보여주고 있다. 지난해에는 카리브해 세인트바트섬에서 로맨틱한 데이트를 즐기는 두 사람의 파파라치 사진이 공개돼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마지막으로 2018년부터 공개 연애 중인 배우 이광수, 이선빈 커플도 매년 주목받고 있다. 각종 시상식에서 '공식 커플'로 언급되고 있다.

연말에 열린 'MBC 연기대상'에서 이선빈은 "선빈이 결혼하면 불러줘"라는 조재윤에 당황한 기색 없이 "네, 네. 그럼요"라며 화답하며 활짝 웃음 지었다. '청룡영화상'에서는 시상자 이광수를 유쾌한 포즈로 바라보는 이선빈의 모습이 클로즈업돼 큰 박수를 받았다.

/김양수 기자(liang@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년기획]⑧ 티파니·옥택연·윤보미, 핑크빛 결혼⋯'장수커플' 향한 관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