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하이테크밸리 근린공원에 150면 주차장 조성…성남시, 연말까지 완료


공원 이용 시민·산단 종사자 주차 불편 해소 기대

[조이뉴스24 양찬희 기자] 경기도 성남시는 중원구 상대원동 270-1번지 일원 성남일반산업단지(하이테크밸리) 근린공원에 올해 말까지 150면 규모의 공영 야외주차장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6일 밝혔다.

이번 주차장 조성은 성남하이테크밸리와 주거지역 사이에 위치한 완충녹지(7만6658㎡)가 지난해 7월 근린공원으로 도시계획시설이 변경됨에 따라 추진된다.

공원 이용 시민·하이테크밸리 종사자 4만2651명(3658개사)의 주차 편의를 높이기 위한 취지다.

하이테크밸리 근린공원 주차장은 총사업비 20억원을 투입해 7500㎡ 부지에 지평식(평면형)으로 조성된다.

성남시 중원구 상대원동 하이테크밸리 근린공원에 조성될 지평식(평면형) 주차장 예시 모습. [사진=성남시]

시는 주차장 조성과 함께 △주변 식재 보완 △경관 개선을 통한 녹지율 유지 △시민들이 체감하는 쾌적한 공원 환경 조성 등을 추진할 방침이다.

또 오는 3월 실시설계안이 마련되면 주민설명회를 열어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설계에 반영할 계획이다.

이후 공원 조성 계획 변경·실시계획 인가 등 행정 절차를 거쳐 오는 6월 주차장 조성 공사에 착수한다.

시는 이번 사업 추진 과정에서 △인근 상대원1·3 생활권 재개발사업 추진 예정지(10만2325㎡) △상대원 선경아파트 재건축 단지 조성(현재 2510가구) △이에 따른 인구 유입과 공원 이용 수요 증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했다고 설명했다.

시 관계자는 “시민 편의와 안전을 최우선으로 공원 내 주차 공간을 조성하고, 하이테크밸리 근린공원이 도심 속 휴식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성남=양찬희 기자(cx53503@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하이테크밸리 근린공원에 150면 주차장 조성…성남시, 연말까지 완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