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에이앤이 코리아, 성평등가족부 '가족친화인증' 획득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A+E 글로벌미디어 코리아가 성평등가족부가 주관하는 가족친화인증기업으로 선정됐다.

가족친화인증제도는 성평등가족부가 자녀 출산·양육 지원, 유연근무제 운영, 가족친화적 직장문화 조성 등 일·가정 양립을 위한 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과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특히 2025년 10월 1일부로 성평등가족부가 출범하며 성별에 관계없이 동등한 권리와 기회를 보장하는 조직 문화가 핵심 지표로 떠오른 가운데, 에이앤이 코리아는 그간 쌓아온 선진적인 기업 문화를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됐다.

A+E 글로벌미디어 코리아 [사진=A+E 글로벌미디어 코리아]
A+E 글로벌미디어 코리아 [사진=A+E 글로벌미디어 코리아]

에이앤이 코리아는 리더십(director급 이상) 내 남녀 구성비가 약 5:5에 달하는 균형 잡힌 인적 구조를 바탕으로, 누구나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왔다. 창의성과 자율성이 핵심인 미디어 산업의 특성에 맞춰, 형식적인 절차보다는 구성원의 업무 몰입과 삶의 질을 동시에 높이는 실질적인 제도 운영에 집중하고 있다.

'시차출퇴근·재택근무·여름휴가' 등 유연한 근무 환경 구축 구성원들이 각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업무 시간을 설계할 수 있도록 △시차출퇴근제와 △재택근무제를 적극 운영하며 근무방식의 자율성을 높였다. 또한 △연차 차감 없는 여름휴가제도를 통해 충분한 리프레시 기회를 보장하며, △의료비 및 의료보험 △체력단련비 △교육비 등을 지원하는 웰빙·자기계발 중심의 선택형 복지제도를 운영 중이다. 이와 함께 근로자 및 부양가족을 대상으로 한 △건강검진 지원 등 실질적인 지원을 통해 구성원의 일·생활 균형을 돕고 있다.

에이앤이 코리아 대표는 "이번 가족친화인증 획득은 구성원들이 일과 가정 모두에서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자율과 신뢰를 바탕으로 한 가족친화 문화를 더욱 강화해, 구성원과 함께 성장하는 미디어 기업으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김양수 기자(liang@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에이앤이 코리아, 성평등가족부 '가족친화인증' 획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