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MV 무단게시' 돌고래유괴단, 어도어에 10억 배상하라"
![그룹 뉴진스(NewJeans)가 21일 오후 인천광역시 중구 A리조트에서 열린 '2024 SBS 가요대전 썸머' 블루카펫 행사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정소희 기자]](https://image.inews24.com/v1/03a2e9533d3234.jpg)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그룹 뉴진스 소속사 어도어가 뉴진스 '디토', 'ETA' 등 뮤직비디오를 연출한 광고제작사 돌고래유괴단 신우석 감독을 상대로 낸 손배소에서 승소했습니다.
서울중앙지법 민사합의62부는 13일 어도어가 돌고래유괴단과 신우석 감독을 상대로 낸 손해배상소송에서 "돌고래유괴단은 어도어에 10억 원과 지연 이자를 지급하라"고 판결했습니다. 재판부는 신우석 감독이 제기한 손해배상 청구는 기각했습니다.
앞서 신우석 감독은 2024년 9월 "어도어 측의 삭제 요구에 의해, 그동안 돌고래유괴단이 작업해 업로드했던 뉴진스 뮤직비디오 및 관련 영상 및 채널, 앞으로 업로드 예정이었던 영상은 모두 공개할 수 없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어도어는 "디렉터스컷 영상에 대해 게시 중단 요청을 하였을 뿐, 반희수 채널 등 뉴진스에 관련된 모든 영상의 삭제 혹은 업로드 중지를 요구한 사실은 없다"며 돌고래유괴단 측이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있다고 맞대응했습니다.
이후 신우석 감독은 어도어의 입장문을 두고 명예훼손으로 고소했고, 어도어는 돌고래유괴단에 손해배상소송을 제기했습니다.
박나래 전 매니저, 법카 1.3억원 사용 의혹⋯"박나래 술값, 개인 지출 無" 반박
![그룹 뉴진스(NewJeans)가 21일 오후 인천광역시 중구 A리조트에서 열린 '2024 SBS 가요대전 썸머' 블루카펫 행사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정소희 기자]](https://image.inews24.com/v1/b39372aa21d469.jpg)
방송인 박나래와 전 매니저가 이번엔 '법인카드' 지출을 놓고 대립하고 있습니다. 방송인 박나래에게 갑질을 당했다고 폭로한 전 매니저는 박나래에게 5억 원을 요구했다는 의혹에 더해 14개월에 걸쳐 법인카드를 1억 원 넘게 사용했다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전 매니저는 "사실무근"이라며 "대부분의 지출 내역은 박나래의 술값"이라고 반박했습니다.
유튜버 이진호는 12일 유튜브 채널 '연예 뒤통령 이진호'를 통해 전 매니저들이 쓴 법인카드가 1억원이 넘는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르면 매니저 A씨는 2024년 9월부터 2025년 11월까지 약 1년2개월간 법인카드 금액은 7700만 원을 사용했고, 매니저 B씨가 사용한 금액은 5300만원 가량입니다.
이에 전 매니저 A씨는 한경닷컴 등 일부 매체를 통해 카드 지출 금액에 "사실이 아니다"면서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된 것은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A씨는 "지급된 카드 결제액에는 박나래가 먹는 음식과 간식뿐 아니라 그가 시켜서 구매한 개인적인 물품, 개인 생활비 등이 포함돼 있다"고 밝혔다. 이어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한 것은 없다"고 강조했다. 해당 카드 내역은 이미 A 측 변호사에게 증거 자료로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재 박나래는 전 매니저 갑질과 불법 의료 행위, 횡령 의혹 등에 휩싸인 상태로 활동을 중단했으며. 양측은 법적 절차를 밟고 있습니다.
'흑백요리사2' 최강록VS요리괴물VS후덕죽, 최후의 승자는?
![그룹 뉴진스(NewJeans)가 21일 오후 인천광역시 중구 A리조트에서 열린 '2024 SBS 가요대전 썸머' 블루카펫 행사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정소희 기자]](https://image.inews24.com/v1/18bb813795472d.jpg)
넷플릭스(Netflix) 예능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2'에서 13일 불꽃 같은 격전 끝에 최후의 우승자가 탄생합니다. 오직 맛으로 계급을 뒤집으려는 재야의 고수 '흑수저' 셰프들과 이를 지키려는 대한민국 최고의 스타 셰프 '백수저'들이 펼치는 불꽃 튀는 요리 계급 전쟁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2'가 13일 공개되는 13회에서 치열한 요리 계급 전쟁 끝에 대망의 우승자가 베일을 벗습니다.
앞서 지난 6일 공개된 11-12회는 임성근, 술 빚는 윤주모, 후덕죽, 선재스님, 최강록, 정호영, 요리 괴물이 TOP7으로 결정됐습니다. 세미 파이널 1차 무한 요리 천국에서 최강록이 단 한 번의 도전으로 최고점을 경신하며 파이널에 먼저 올라갔습니다. 세미 파이널 2차 무한 요리 지옥에서 당근으로 30분 동안 단 한 명이 생존할 때까지 무한 경연을 펼친 끝에 후덕죽, 요리 괴물 단 2명만 남았습니다. 높은 완성도의 후덕죽의 어향 당근과 요리 괴물의 당근 케이크를 두고 백종원, 안성재 심사위원이 고심하며 누가 파이널에 진출해 최강록과 맞붙을지 초미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13회에서는 최강록과 또 다른 파이널 진출자가 자신의 삶을 건 최고의 요리에 도전하며 물러설 수 없는 진검승부를 벌입니다. 파이널 라운드답게 한치 앞도 예상할 수 없는 명승부가 예고된 가운데 최후의 1인이 누가 될지 전 세계 시청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아기맹수, 데이트 하자" 김민수 또 논란…'피식대학' 측 "삭제 조치할 것"
![그룹 뉴진스(NewJeans)가 21일 오후 인천광역시 중구 A리조트에서 열린 '2024 SBS 가요대전 썸머' 블루카펫 행사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정소희 기자]](https://image.inews24.com/v1/b36d2c7796cccd.jpg)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이 김민수의 논란성 발언을 삭제 조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피식대학'은 11일 유튜브 채널에 '흑백요리사' 시즌1 우승자 권성준 셰프와의 인터뷰 영상을 게재했습니다.
해당 영상에서 김민수는 '흑백요리사2' 아기맹수로 출연한 김시현 셰프를 언급했습니다. 김민수는 권성준 셰프에게 "아기맹수 전화번호 모르냐"고 물었고, 권성준 셰프는 당황하며 "그 사람은 2000년생이다"라고 답을 피했습니다. 그러자 김민수는 "아기맹수 안녕. 난 어른 맹수다. 널 좋아한다. 우리 데이트 하자. 그녀에게 데이트 신청하고 싶다"고 영어로 말했습니다.
이 장면을 두고 일각에서는 자리에 있지도 않은 셰프를 데이트 상대로만 언급하는 김민수의 태도 및 발언이 무례하다는 지적이 나왔습니다.
그러자 '피식대학' 측은 13일 영상 하단 댓글을 통해 "본 콘텐츠에 출연하지 않은 셰프님 관련 언급으로 불편함을 드린 점 사과드린다"라며 "곧바로 해당 구간 삭제 조치를 진행하려 했으나, 현재 시스템 상 이유로 처리가 지연되고 있다. 최대한 빠르게 조치하도록 하겠다"고 사과했습니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