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제미나이 AI부터 캔버스 아크릴화’까지…양주시, 2026년 1기 평생학습 수강생 모집


오는 27일까지 79개 과정 1554명 선발…인기 강좌 자동추첨제 도입

2026년 1기 양주시 평생학습관 수강생 모집 포스터. [사진=양주시]

[조이뉴스24 김재환 기자] 경기도 양주시는 시민들의 다양한 학습 수요를 반영해 ‘2026년 1기 평생학습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2월 개강을 시작으로 79개의 다채로운 강좌로 구성됐다. 주요 강좌로는 △겨울철 의류·주방 관리비법 △제미나이(Gemini)로 시작하는 인공지능(AI) 활용 △공간정리 큐레이터 2급 △바느질 이야기(동전지갑·파우치) △캔버스 아크릴화 등이 있다.

모집 정원은 1554명으로, 양주시민 또는 관내 직장 재직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교육은 덕계·백석 평생학습관과 옥정·덕정 평생학습센터 등 총 4곳에서 운영된다.

신청 기간은 오는 20일 오전 10시부터 27일 오후 4시까지다. 올해 새롭게 개편한‘양주시 평생학습포털(https://yangju.gseek.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수강 신청을 위해서는 포털 회원가입이 필수다. 인터넷 신청이 어려운 고령자 등을 위해 덕계·백석 평생학습관과 옥정 평생학습센터에서는 방문 접수도 병행할 예정이다.

수강생 선발은 온라인 선착순을 원칙으로 한다. 다만 일시에 신청자가 집중될 것으로 예상되는 일부 강좌의 경우 올해부터 자동추첨 방식을 도입해 선발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올해부터 새롭게 개편된 양주시 평생학습포털을 통해 보다 체계적인 수강 관리가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일상에 활력을 더하는 배움의 기쁨을 누릴 수 있도록 이번 프로그램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 고 말했다.

/양주=김재환 기자(kjh@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제미나이 AI부터 캔버스 아크릴화’까지…양주시, 2026년 1기 평생학습 수강생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