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I am 과천, We are 과천”…과천시, 40주년 기념 숏폼 영상 공모


시민 시선으로 담는 과천의 일상·변화…오는 2월 4일까지 접수

[조이뉴스24 양찬희 기자] 경기도 과천시는 시 승격 40주년을 맞아 ‘숏폼 영상 공모전’을 개최하고, 오는 2월 4일까지 작품을 모집한다고 지난 20일 밝혔다.

과천시가 시 승격 40주년을 기념해 개최하는 ‘숏폼 영상 공모전’ 안내 포스터. [사진=과천시]

이번 공모전은 ‘I am 과천, We are 과천’을 주제로 시민이 직접 느끼는 과천의 매력과 일상, 변화의 모습을 짧은 영상으로 표현하는 참여형 기획이다.

과천시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개인 또는 팀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1인(1팀)당 1점의 작품을 출품할 수 있다.

응모 작품은 30초에서 50초 이내의 숏폼 영상으로, 과천의 이야기를 자유로운 형식으로 담아내면 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시 누리집에서 공고문을 확인한 뒤 신청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접수된 작품을 대상으로 심사를 거쳐 3월 중 총 7명(팀)을 선정하고, 총 310만 원의 시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선정된 영상은 시 공식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등 SNS 채널을 통해 시민들과 공유될 예정이다.

과천시청 전경. 과천시는 시 승격 40주년을 기념해 시민 참여형 숏폼 영상 공모전을 진행한다. [사진=과천시]

신계용 과천시장은 “시 승격 40주년은 과천의 지난 시간을 돌아보고 앞으로의 방향을 함께 그려가는 의미 있는 계기”라며 “시민 한 분 한 분의 시선이 담긴 영상이 과천의 또 다른 기록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했다.

/과천=양찬희 기자(cx53503@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I am 과천, We are 과천”…과천시, 40주년 기념 숏폼 영상 공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