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교실을 넘어 세계로… 이천 학생들, 대만과 잇는 교육 외교 이천교육지원청-대만 국제교육교류 ‘확대 국면’


2025 성과 공유·2026 온라인 공동수업·학생 교류 본격 논의

[조이뉴스24 유지혜 기자] 경기도 이천교육지원청이 대만과의 국제교육교류를 한 단계 끌어올리며 학생 글로벌 역량 강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천교육청은 지난 20일 교육지원청에서 주한국타이페이대표부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열고, 2025년 국제교육교류협력 성과를 공유하는 한편 2026년 교류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주한국타이페이대표부 참사관과 서기관, 사무관 등이 참석했다. 회의에서는 2025년 대만 신주시 정부와의 업무협약(MOU) 체결 경과를 공유해 학생 중심 국제교육교류 프로그램 운영 성과를 점검했다.

특히 2026년 대만 학교와의 온라인 공동수업 운영과 학생 교류 확대를 핵심 의제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이천교육청은 신주시와의 MOU 체결 과정에서 적극적인 협력을 제공한 주한국타이페이대표부에 감사의 뜻을 전하며, 이번 협력이 단발성 교류를 넘어 지속 가능하고 안정적인 국제교육협력 모델로 발전하기를 기대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에 대해 주한국타이페이대표부 참사관은 “2025년 한 해 동안 이천교육청과 대만 간 교육교류가 활발하게 진행된 점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2026년에는 양 기관 간 협력이 더욱 확대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화답했다.

김은정 교육장은 “2025년은 이천교육지원청과 대만 간 국제교육교류의 기틀을 다진 의미 있는 해였다”며 “주한국타이페이대표부와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2026년에는 학교 현장 중심의 실질적인 교류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김은정 교육장이 2026 이천교육청, 주한국타이페이 대표부 업무협의회 업무협약을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이천교육지원청]
/이천=유지혜 기자(yoojihye@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교실을 넘어 세계로… 이천 학생들, 대만과 잇는 교육 외교 이천교육지원청-대만 국제교육교류 ‘확대 국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