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혼자가 아니다”… 새내기 공무원에 손 내민 양평교육지원청, 신규공무원 멘토링 ‘이어배움’ 출범


선배·후배 1:1 밀착 멘토링으로 조직 적응·역량 강화

[조이뉴스24 유지혜 기자] 공직 첫걸음에 나선 신규 공무원들의 안정적인 안착을 돕기 위한 양평교육지원청의 동행이 시작됐다.

경기도 양평교육지원청은 21일 본관 제1회의실에서 저경력 공무원의 조직 적응과 직무 역량 강화를 위한 신규공무원 멘토링 프로그램 ‘이어배움’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어배움’은 공직 생활 초기 저연차 공무원들이 느끼는 막막함을 해소하고, 선배 공무원과의 소통을 통해 자연스럽게 조직에 적응할 수 있도록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특히 선배와 새내기 공무원을 소그룹 밀착형으로 매칭해, 업무 매뉴얼만으로는 익히기 어려운 실제 현장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발대식에서는 프로그램 운영 방향을 함께 논의하고 자유로운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또 양평교육청은 새내기 공무원들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는 의미로 ‘웰컴키트’를 전달해 소속감과 자긍심을 높였다.

류태경 행정과장은 “이번 ‘이어배움’이 저연차 공무원들이 공직자로서의 비전을 세우고 조직에 안정적으로 뿌리내리는 든든한 버팀목이 되길 바란다”며 “선후배가 서로 존중하며 함께 성장하는 조직문화를 통해, 변화를 체감하는 새로운 양평 교육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양평교육지원청 전경 [사진=양평교육지원청]
/양평=유지혜 기자(yoojihye@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혼자가 아니다”… 새내기 공무원에 손 내민 양평교육지원청, 신규공무원 멘토링 ‘이어배움’ 출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