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용인 평생학습 ‘배우고 나눈다’…상반기 재능나누미 수강생 모집


27~29일 접수…인지건강·재봉 강좌 운영
교육 후 재능기부 참여, 봉사시간 인정

[조이뉴스24 양찬희 기자] 경기도 용인특례시는 용인시평생학습관과 기흥평생학습관에서 운영하는 ‘평생학습 재능나누미’ 상반기 과정 수강생을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모집한다고 지난 22일 밝혔다.

용인특례시청사 사진. [사진=용인특례시]

‘평생학습 재능나누미’ 과정은 배움·나눔·성장의 선순환을 기반으로 한 기흥평생학습관의 특화 프로그램으로, 교육과 봉사활동을 연계해 운영된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교육생은 교육 종료 후 재능기부 봉사활동에 필수로 참여해야 하며, 해당 활동 시간은 자원봉사 실적으로 인정된다.

용인시평생학습관에서는 ‘인지건강’ 강좌를 운영한다. 해당 강좌는 다음달 5일부터 4월 23일까지 매주 목요일 진행되는 12주 과정으로, 수강료는 4만5000원이며 별도의 재료비는 없다.

기흥평생학습관의 ‘재봉’ 강좌는 2월 5일부터 6월 18일까지 매주 목요일 열리는 20주 과정으로, 수강료는 7만5000원이다. 이 과정 역시 재료비는 별도로 들지 않는다.

교육 대상은 19세 이상 용인시민이며, 용인 소재 직장 재직자와 주소지가 용인에 등록된 재외국민, 결혼이민자도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모바일 포함)으로 접수하며,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시 관계자는 “배움의 기쁨과 나눔의 가치를 함께 경험할 수 있는 재능나누미 과정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용인=양찬희 기자(cx53503@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용인 평생학습 ‘배우고 나눈다’…상반기 재능나누미 수강생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