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양평 역사·문화 품는다…경기도교육청학생교육원, 양평문화원과 협약


[조이뉴스24 양찬희 기자] 경기도교육청학생교육원은 13일 양평문화원과 지역 기반 상호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경기도교육청학생교육원과 양평문화원 관계자들이 13일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경기도교육청]

이날 교육원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지미숙 교육원장과 최영식 양평문화원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경기도교육청학생교육원과 양평문화원이 13일 업무협약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경기도교육청]

이번 협약은 지난해 7월 강화도에서 양평으로 이전한 학생교육원이 지역사회와 연계해 학생 교육의 질을 높이고 2028년 예정된 신축 이전에 앞서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확보하기 위해 추진됐다.

주요 협약 내용은 △지역 기반 학생 교육 네트워크 구축 △양 기관 교육 프로그램 상호 연계·활용 △교육 전문성 강화를 위한 교류·협력 △인적·물적 자원 교류 및 지원 등이다.

체험 중심 인성교육과 학생 주도성 강화를 위해 양평의 역사·문화유산을 적극 활용한다.

이를 통해 현대 사회에 필요한 리더십과 공동체 의식 함양에 힘쓴다.

지 교육원장은 “두 기관이 교육철학을 공유하고 연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양평문화원과 협력을 통해 지역 역사와 문화가 학생들의 리더십과 인성을 키우는 동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양평=양찬희 기자(cx53503@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양평 역사·문화 품는다…경기도교육청학생교육원, 양평문화원과 협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