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계절 따라 동행한다”…수원 권선구 치매안심센터, 사계절 돌봄 프로그램 운영


[조이뉴스24 양찬희 기자] 경기도 수원특례시 권선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치매 어르신과 후견인이 함께 계절별 체험활동을 하는 프로그램 ‘계절을 잇는 동행’을 연중 운영한다고 밝혔다.

후견인·피후견인이 다양한 활동을 함께하며 신뢰를 쌓고 동행 관계를 형성하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치매 어르신 돌봄 체계를 보다 촘촘하게 강화하는 것이 목적이다.

분기별 1회씩 총 4회 진행하며 피후견인 자택이나 수목원 등 현장에서 운영한다.

계절별 활동으로는 △(봄) 설맞이 전통놀이·새해 덕담 나누기 △(여름) 수목원 나들이·식물 키우기 △(가을) 송편 만들기·감사 카드 작성 △(겨울) 크리스마스 소품 만들기·1년 회상 활동 등이 진행된다.

후견인과 피후견인이 전통놀이 활동을 함께하며 교감하는 모습. [사진=수원특례시]

또 활동 과정은 폴라로이드 사진으로 기록해 ‘계절을 담은 사진’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후견인과 피후견인이 함께 경험을 쌓는 과정 자체가 관계 안정과 신뢰 형성에 큰 도움이 된다”며 “앞으로도 공공후견사업의 질을 높이고 치매 어르신과 후견인의 만족도를 향상시키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수원=양찬희 기자(cx53503@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계절 따라 동행한다”…수원 권선구 치매안심센터, 사계절 돌봄 프로그램 운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