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크라운 제이 "학력위조, 속사정 이해해야"


가수 크라운 제이가 최근 사회적 문제로 대두된 '학력 위조' 인사들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크라운 제이는 최근 조이뉴스24와의 인터뷰에서 "그들 나름대로 이유가 있었을 것이다. 무조건 거짓말을 했기에 '그 사람은 아니다'고 보기보다는 그 사람을 이해하려고 하고, 속사정을 이해하는 게 중요하다"고 역설했다.

이어 "위조된 학력이 밝혀지면 큰 일이 벌어질 것이란 걸 알면서도 그렇게 할 수밖에 없었던 데에는 그들만의 말 못할 이유가 있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크라운 제이의 학력은 'UCLA 경제과 중퇴'다. 그는 "졸업을 못해 유종의 미를 거두지 못한 건 아쉽다. 특히 미국은 학비가 비싼데 그 비싼 돈을 주고 졸업을 안 한 건 후회된다. 아마 졸업을 했으면 음악을 하기보다는 은행원이 됐을 것"이라고 말했다.

"산타모니카 칼리지를 다니다가 UCLA로 편입해 3학년 1학기까지 다녔어요. 군 입대나 집안 문제 등 여러 가지 사정으로 졸업을 못했지만 다 운명이라 생각하고 지금 음악하는 제게 만족해요."

크라운 제이는 지난 17일 2집 앨범 'Miss Me?'와 타이틀곡 '그녀를 뺏겠습니다'를 발표했다.

그는 이번 앨범을 '옴니버스 같다'고 소개했다. 즉 한 곡 한 곡의 색깔이 뚜렷하지만, 모두가 'R&B 힙합'에 뿌리를 둔 앨범이라는 것.

"'R&B 힙합'이라는 같은 아이에 다 다른 옷을 입힌 셈이죠. 강한 것, 부드러운 것, 신나는 것, 슬픈 것이 다양하게 담겨 있습니다."

수록곡 12곡 중 7곡이 사랑을 노래한 곡이며 사랑, 이별, 우정 등이 다채롭게 변주돼 있다. 크라운 제이는 "멋부리지 않고 '있는 그대로' 진솔하게 보여주려 한 앨범이다. 옷을 벗은 느낌이 들 만큼 진솔한 이번 앨범에서 인간미를 느끼기 바란다"고 말했다.

조이뉴스24 박재덕 기자 avalo@joynews24.com 사진 정소희 기자 ss082@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크라운 제이 "학력위조, 속사정 이해해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