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전도연, 'AP 스크린어워즈' 여우주연상 수상


'칸의 여왕' 전도연이 아시아퍼시픽 스크린어워즈(APSA)'에서 심사위원 만장일치로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올해 처음 출범한 '아시아퍼시픽 스크린어워즈'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영화를 대상으로 하는 시상식으로, 13일 오후 6시30분(현지 시간)에 호주 퀸즐랜드주 골드코스트에서 열렸다.

시상식은 CNN 인터네셔널, 유네스코와 국제영화제작자연맹(FIAPF)이 주최하고,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30개국에서 100여 편의 작품이 출품됐다. 특히 여우주연상 수상은 현지 시간으로 오후 9시30분경에 발표됐다.

시상식 측은 "처음 출범한 이번 시상식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30여 개국, 100여 개의 작품이 출품되었다. 각 분야의 치열한 경쟁 구도 가운데 여우주연상은 심사위원 만장일치로 전도연씨에게 수상했다"고 전하며 "영화 '밀양'으로 이미 세계 영화계에 아시아 영화의 우수성을 알린 전도연씨는 이번 수상을 통해 명실공히 아시아 태평양을 대표하는 여배우로 등극했다"고 전했다.

하지만 전도연은 영화 촬영준비 중이어서 시상식에 참석하지 못했다. 이에 전도연은 "우선 너무나 기쁘고 감사드립니다. 특히 처음 열린 시상식이라 더욱 의미가 큰 것 같아요. 정말 꼭 참석하고 싶었는데, 다음 작품 준비를 위해 함께하지 못해 너무 아쉽습니다"라며 "이렇게 큰 상에 보답할 수 있는 길은 역시 좋은 연기, 좋은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더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배우로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며 수상의 기쁨을 전했다.

칸국제영화제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며 명실공히 세계적인 배우로 등극한 전도연은 이로써 국제영화제 2관왕에 등극했다. 전도연이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아시아퍼시픽 스크린어워즈는 CNN 인터네셔널의 프로그램 'Scene By Scene–Best films of Asia Pacific'을 통해 오는 17일 북미, 유럽 등을 포함한 전세계 등지에서 방송 될 예정이다.

현재 전도연은 차기작 '멋진 하루'(감독 이윤기)의 촬영을 준비 중에 있다.

조이뉴스24 문용성기자 lococo@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전도연, 'AP 스크린어워즈' 여우주연상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