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드라마 보다 재미있는 '식객' 촬영장 뒷 이야기


SBS 월화드라마 '식객'. 드라마 방영을 앞두고 이미 수개월 전 촬영에 돌입했지만 반 년이 넘은 지금도 촬영은 현재진행형이다. '식객' 드라마 특성상 전국 곳곳을 돌아다니며 찍는 신이 유독 많기 때문.

그래서일까. 드라마 '식객' 촬영장에는 그 어느 드라마보다 재미있는 에피소드가 많았다.

17일 오전 '식객' 촬영이 한창 진행되고 있는 전라남도 완도군 노화읍 북고리에서 배우들과 만나 드라마보다 더 재미있는 '식객' 촬영장 뒷 이야기를 들어봤다.

◆"드라마에 나오는 음식이 다 맛있지는 않다"

'식객'은 색색깔 화려한 음식들의 향연으로 시청자들의 입맛을 돋군다. 특히 음식의 맛을 표현하는 연기자들의 감탄 어린 표정과 온갖 미사여구가 다 동원된 음식에 대한 평가는 식욕을 자극하기에 부족함이 없다. 그런데 이 모든 음식이 맛있지만은 않다는 사실.

극중 김래원과 권오중이 요리 대결을 펼칠 때 눈길을 사로잡았던 민어부레순대에 대해 김래원은 "맛있지 않았다"고 솔직하게 말했다.

"민어부레순대를 보면 굉장히 화려하고 맛깔나보이지만 사실 못 먹습니다. 드라마를 보면 연기자들이 맛있다고 하는데 자세히 보면 사실 맛 없어서 놀라는 표정이예요.(웃음)"

이유인즉슨, 순대의 재료로 언급됐던 민어부레 대신 촬영장에서는 순대곱창을 사용했기 때문이라고.

"전국을 돌아다녔지만 민어부레를 못 구해서 순대 곱창을 썼어요. 거기에 산초 열매랑 성게가 들어갔는데 각각의 재료들이 어울리지 않았거든요. 먹으면 써서 뱉게 됩니다."

◆"더덕 서리로 몸보신 했죠"

음식을 주소재로 다룬 드라마다 보니 배우들 모두 음식에 대한 웃지못할 에피소드가 많았다. 김래원은 밭에서 더덕을 서리하기도 했다고 깜짝 고백하기도 했다.

"석동이 집 배경에 밭이 있더라고요. 지나가다가 더덕을 한 뿌리 캐먹었습니다. 주인집에다 이야기를 하기는 했어요. 먹고 나서긴 하지만..."

남상미 역시 "현장 스태프들이 산에 가면 산딸기도 따주고 더덕도 캐준다"며 즐거워했다.

◆"사무직이 더 좋아요"

극중 역할 때문에 김래원과 남상미는 전국을 돌아다니면서 찍는 신이 많다. 김소연은 영덕, 하동 등 전국 곳곳을 돌아다니는 이들을 보며 늘 부러웠다고. 평소 소원대로 전라남도 완도군에서 진행된 이날 촬영에 함께한 김소연은 찜통 더위를 몸소 체험하고는 "역시 사무직이 좋다"고 고충을 토로했다.

"사실 늘 진수랑 성찬이가 부러웠어요. 그런데 막상 여기 와보니 사무직이 얼마나 좋은지 알 것 같아요. 주희는 사무직이잖아요. 운암정에는 에어콘도 있는데..."

김래원 역시 이에 동감하며 운암정이 주촬영지인 권오중을 부럽다며 볼멘소리를 하기도 했다.

"사실 좋은 재료는 저희가 다 구해주거든요. 고생은 저희가 다하고... 싱싱한 재료 구해주면 그 쪽에서도 똑같은 재료로 맛있는 것 다 해먹어요."

◆"김소연 씨 시집은 다 갔네"

지금까지 드라마의 요리 대결은 김래원, 권오중, 원기준 등 남자 연기자들을 중심으로 펼쳐졌다. 김래원은 앞으로 전개에 있어서는 김소연, 남상미의 요리하는 장면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귀띔했다. 실제로 최근 김소연은 요리신을 촬영하기도 했다고.

김래원은 "얼마 전에 김소연 씨가 요리신을 촬영했는데 참 보기 그렇더라"며 가진자(?)의 여유로움을 보였다.

이에 김소연이 "스태프들이 요리하는 모습을 보고 '시집은 다 갔네'라고 이야기하더라"며 민망해했고 김래원은 "남상미 씨도 미리 배워두는 것이 좋을 것 같다"며 애정 어린 충고를 하기도 했다.

조이뉴스24 /완도(전남)=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드라마 보다 재미있는 '식객' 촬영장 뒷 이야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
선거유세장 주변 살피는 경호원들
선거유세장 주변 살피는 경호원들
고속버스터미널 앞서 지지 호소하는 김문수 후보
고속버스터미널 앞서 지지 호소하는 김문수 후보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 강서구 화곡동 유세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 강서구 화곡동 유세
영등포 쪽방촌 찾은 김문수 후보
영등포 쪽방촌 찾은 김문수 후보
김문수 후보, 영등포 쪽방촌 방문
김문수 후보, 영등포 쪽방촌 방문
영등포 쪽방촌 둘러보는 김문수
영등포 쪽방촌 둘러보는 김문수
아이들 소연, 천재 아이돌의 남다른 포스
아이들 소연, 천재 아이돌의 남다른 포스
아이들 우기, 무비스타 금발 비주얼
아이들 우기, 무비스타 금발 비주얼
아이들 슈화, 엉뚱 발랄 출구 없는 매력
아이들 슈화, 엉뚱 발랄 출구 없는 매력
아이들 미연, 예쁜 걸 어떡해~
아이들 미연, 예쁜 걸 어떡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