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토이 객원가수 이지형, '음악성-대중성' 아우른 정규 2집 발매


토이 6집 타이틀곡 '뜨거운 안녕'의 객원 가수로 활동하며 음악팬을 사로잡은 이지형이 오는 9월 4일 2년만에 자신의 두번째 정규 앨범 '스펙트럼(Spectrum)'을 발표한다.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은 'I Need Your Love'로 듣는 순간 귀를 사로잡는 가슴 저미는 멜로디와 사랑하는 이를 향한 집착으로 이어지는 진한 노랫말이 인상적인 감성 모던록 발라드.

이지형은 이번 앨범에서 전곡을 작사, 작곡, 프로듀싱은 물론, 기타 연주까지 스스로 완성했으며, 이 앨범을 위해 2년간 길고도 꼼꼼한 앨범 준비를 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음반과 음원 유통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미리 청음회를 가진 결과 이번 앨범은 영국의 감성 록밴드 콜드 플레이나 트래비스를 연상케한다는 호평을 얻으며 근래 보기 드문 아티스트의 앨범이자 상업적으로도 높은 흥행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이지형은 오는 31일 삼성동 백암아트홀에서 갖는 단독 공연에서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을 비롯한 신곡들을 최초 공개할 예정이며, 이 같은 소식에 힘 입어 이지형의 단독 공연은 매진 사례를 이루고 있다.

이지형은 97년 밴드 위퍼로 데뷔, 홍대 클럽들에서 라이브 공연를 펼치며 음악 활동을 시작, 2006년 1집 'Radio Dayz'로 한국대중음악상 최다부문 후보와 남자가수상을 수상했다.

10여년 간을 주로 인디 신과 소통해던 이지형은 이번 앨범을 통해 본격적으로 메이저 신에 도전장을 내민 셈이다.

총 13곡이 담긴 이지형의 2집은 건강한 매력을 발산하는 '산책'과 'Girls Girls Girls', 음악적인 실험을 선보이는 'Floating World', '메탈포크쥬니어의 여름' 등 수작들이 대거 수록됐다.

이지형의 2집 'Spectrum'은 오는 9월 4일 온-오프라인 동시 공개되며, 이지형은 오는 10월 중순 그랜드민트페스티벌(GMF 2008)에서 다시 한번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조이뉴스24 /박재덕 기자 avalo@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토이 객원가수 이지형, '음악성-대중성' 아우른 정규 2집 발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