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2NE1-미쓰에이, '2010 MAMA' 대상 수상


걸그룹 2NE1과 미쓰에이가 국내 최초로 해외에서 열린 음악시상식인 '2010 Mnet 아시아 뮤직 어워드(MAMA)'에서 대상 수상의 영예를 얻었다.

28일 오후 7시(한국시간)부터 중국 마카오 베네시안 호텔에서 열린 '2010 MAMA'에서 2NE1은 3개 분야 대상인 '올해의 가수상' '올해의 앨범상'을, 미쓰에이는 '올해의 노래상'을 수상했다.

2NE1은 올해의 가수상, 올해의 앨범상 등 3개 분야에서 2개의 상을 차지하며 명실상부 올해 최고의 한 해를 보냈다. 2NE1은 이날 소녀시대, 카라 등 쟁쟁한 그룹을 제치고 여자그룹상을 수상한 것을 시작으로 뮤직비디오 작품상을 거머쥐는 등 총 4관왕을 차지했다.

또 멤버 박봄이 솔로곡 '유앤아이'로 베스트 디지털 싱글상을 수상해 기쁨을 더했다.

2NE1은 "양현석 사장님을 비롯해 YG 패밀리 선배님들, 가족들, 팬 여러분들 감사드린다. 앞으로 더 열심히 하고 재미있는 음악, 좋은 음악 많이 들려드리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배드걸 굿걸'로 화려한 데뷔 신고식을 치른 미쓰에이는 올해의 노래상을 수상한 직후 기쁨의 눈물을 흘리며 감격을 누렸다. 미쓰에이는 MAMA 신인상과 댄스 퍼포먼스상 등 총 3관왕에 올랐다.

미쓰에이는 "'배드 걸 굿 걸' 만들어준 박진영 PD님 감사드리고 만약 팬분들이 없었다면 저희도 없었을 것이다. 멤버들에게도 항상 고맙고 앞으로도 열심히 하는 미쓰에이가 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걸그룹의 활약 속에서 2PM은 베스트 남자 퍼포먼스 남자그룹 부문상 등을 수상했고, DJ DOC는 랩 퍼포먼스 상을 수상했다.

올해 처음으로 해외에서 개최되는 'MAMA'는 아시아 주요 13개국(일본 중국 태국 대만 홍콩 필리핀 마카오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싱가포르)에 생중계됐다.

'2010 MAMA'는 지난해 10월23일부터 올 10월 22일까지 출시된 음반과 음원을 대상으로 '올해의 앨범상' '올해의 노래상' '올해의 가수상' 등 3개 대상을 포함, 총 31개 이상 부문에 대해 시상을 진행했다.

다음은 '2010 MAMA' 주요부문 수상자 명단이다.

▶올해의앨범상=2NE1 ▶올해의 가수상=2NE1 ▶올해의 노래상=미쓰에이 ▶신인상=미쓰에이 ▶남자 가수상=태양 ▶여자 가수상= ▶남자 그룹상=2PM ▶여자 그룹상=2NE1 ▶베스트댄스퍼포먼스 솔로 비 ▶베스트댄스퍼포먼스 남자그룹 2PM ▶베스트댄스퍼포먼스 여자그룹 미쓰에이▶베스트 보컬 퍼포먼스 솔로 거미 ▶베스트밴드 퍼포먼스 뜨거운 감자 ▶베스트 랩 퍼포먼스 DJ DOC ▶베스트 아시아 아티스트 장지에 ▶베스트 디지털 싱글 박봄(2NE1) ▶아시아 아티스트상 아이미 ▶베스트인터내셔널 아티스트 파 이스트 무브먼트 ▶뮤직비디오 작품상 2NE1(Can't nobody)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사진 최규한기자 dreamerz2@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2NE1-미쓰에이, '2010 MAMA' 대상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