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FC서울, 팬 자체제작 '립덥(Lip-Dup) 뮤직 비디오' 발표


[최용재기자] FC서울 명예기자와 팬 등 140여명이 대규모 프로젝트를 선보였다.

'FC서울 립덥 뮤직비디오'로 이름지어진 이번 프로젝트는 FC서울을 사랑하는 팬들이 자발적으로 기획하고 참여해 FC서울 공식 클럽송인 '진군가'에 맞춰 립덥 형식의 뮤직비디오를 제작했다.

'립덥(Lip-Dup)'은 립싱크와 더빙이 결합된 말로 음악에 맞춰 노래를 부르듯 연기하는 뮤직비디오 형식의 영상물을 말한다. 최근 캐나다의 퀘백대학교 립덥영상이 유튜브를 통해 큰 화제를 모으면서 국내에서도 대학가를 중심으로 빠르게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런 인기를 바탕으로 FC서울 명예기자가 주축이 되어 팬들과 함께 FC서울에 대한 열정과 애정을 립덥 뮤직비디오에 담고자 두 달 여의 시간 동안 준비해서 립덥 뮤직비디오를 제작했다.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한 FC서울 명예기자 유승철 씨는 "K리그 최다 팬을 보유한 FC서울에서 립덥 뮤직비디오를 제작하지 않으면 어느 프로구단도 이루지 못한다는 자신감에서 시작했다"면서, "실제로 참여해준 140여명의 팬들 이외에도 많은 분들이 지원해 주셨는데 여건상 함께 하지 못한 게 가장 아쉽다"고 제작 소감을 밝혔다.

한편 FC서울 명예기자 회장인 안석일 씨는 "두 달 동안 준비한 모든 것이 영상에 나오지 못한 것 같아 아쉽다. 이 영상을 통해 FC서울은 물론 K리그 팬덤 문화가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졌으면 한다"라고 소회를 밝혔다.

이번에 제작된 FC서울 립덥 뮤직비디오는 23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벌어지는 K리그 19라운드 경기를 맞아 전광판을 통해 첫 공개될 예정이며, 제작에 관련한 비하인드 스토리 등 자세한 내용은 FC서울 매치데이 매거진에 수록될 예정이다.

조이뉴스24 /최용재기자 indig80@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FC서울, 팬 자체제작 '립덥(Lip-Dup) 뮤직 비디오' 발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