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 마리오 "류현진과의 대결, 가장 기억에 남아"


[한상숙기자] SK 외국인투수 마리오는 팀의 실질적인 에이스다. 올 시즌 한국 무대에 진출한 마리오는 11경기서 3승 1패 평균자책점 3.13을 기록하며 팀의 1선발로 자리를 굳혔다. 이만수 감독도 "선발 로테이션을 지킨 것은 마리오뿐이었다"면서 그의 노력을 인정했다.

마리오의 장점은 안정적인 경기 운영이다. 등판한 11경기 중 퀄리티스타트만 6차례였다. 유난히 타선의 득점 지원이 적어 3승밖에 챙기지 못한 것이 아쉬울 따름이다. 타자들도 마리오가 등판할 때면 조금 더 집중력을 발휘하려 노력한다. 온순한 성격으로 팀원들과 원만한 관계를 유지하는 것도 마리오의 강점 중 하나다.

낯선 한국 마운드에 오른 지도 두 달여가 지났다. 마리오에게 한국 야구는 어떻게 비치고 있을까. 마리오를 만나 직접 얘기를 들어봤다.

-이제 한국 야구에 익숙해졌을 것으로 생각한다. 자신이 생각하는 한국 야구의 특징은?

"팬들의 응원 문화가 매우 특이한 것 같다. 이기고 있을 때는 물론 지고 있을 때도 항상 끝까지 응원한다. 또 같은 팀 동료는 물론이고 다른 팀 선수들도 예의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같다."

-기억에 남는 타자가 있나?

"한화 김태균과 삼성 이승엽. 김태균은 어느 곳으로 던져도 전부 타격할 수 있는 능력을 갖췄다. 이승엽은 자신이 치고자 하는 코스의 공을 정확히 알고 치는 능력이 있는 것 같다."

-그렇다면 가장 기억에 남는 경기는?

"한화 류현진과의 대결이었다. 류현진은 정말 좋은 투수인 것 같다. 승리를 따내지는 못했지만 우리 팀이 승리하는 데 내가 중요한 역할을 한 것 같아 기분이 좋았다.(마리오는 4월 13일 문학 한화전에서 7이닝 무실점 호투했다. 류현진은 8이닝 무실점. 경기는 SK의 1-0 승리) 두 번째로 기억에 남는 경기는 KIA 소사와 대결한 게임이다. 같은 남미 출신의 선수와 맞붙어 특별히 기억에 남는다. 물론 내가 승리해서 더욱 기분이 좋았다."

-유독 자신의 등판 때 득점 지원이 적은 편이다. 승수가 적어 아쉽지는 않나.

"특별히 득점 지원을 많이 못 받는다는 생각은 하지 않는다. 내가 실수를 조금 줄이면 승리할 수 있는 경기가 많았다는 게 아쉬울 뿐이다."

-SK는 줄곧 선두를 달리고 있다. 가까이서 본 SK의 선두 유지 비결은 무엇인가.

"우리는 팀 동료를 믿고 경기에 나선다. 모든 플레이는 팀 우선이다. 또 작은 플레이서 실수가 없다. 우리가 1위를 달리는 이유다."

-팀의 1선발이다. 책임이 크지 않나?

"부담을 느끼진 않는다. 그저 내가 하는 일에 온 힘을 다하며, 매 경기 이기고자 하는 마음으로 마운드에 오른다."

-시즌 전과 후, 목표도 달라졌을 것 같다.

"오로지 우승뿐이다. 그러나 아직 3승밖에 못해 앞으로 최대한 승리를 많이 따내려고 노력하겠다. 내가 승리를 많이 하면 우리 팀이 우승할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이다."

-기억에 남는 팬이 있나?

"얼마 전 훈련 중 목이 무척 말랐는데 어린 여자아이가 정말 시원한 바나나 우유를 건네줬다. 그 아이가 기억에 남는다. 또 어린 팬들이 나에게 '슈퍼마리오'라고 소리쳐 줄 때 정말 힘이 많이 난다."

조이뉴스24 /한상숙기자 sky@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 마리오 "류현진과의 대결, 가장 기억에 남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
내일 개봉 '소주전쟁', 믿고 보는 배우들의 향연
내일 개봉 '소주전쟁', 믿고 보는 배우들의 향연
'소주전쟁' 손현주, 쩍벌 회장님의 자신감
'소주전쟁' 손현주, 쩍벌 회장님의 자신감
'소주전쟁' 유해진, 듬직한 명품 배우
'소주전쟁' 유해진, 듬직한 명품 배우
'소주전쟁' 이제훈, 짜릿한 애교 장인
'소주전쟁' 이제훈, 짜릿한 애교 장인
'소주전쟁' 출연하는 할리우드 배우 바이런 만
'소주전쟁' 출연하는 할리우드 배우 바이런 만
시구 퍼포먼스 하는 이재명
시구 퍼포먼스 하는 이재명
'내란종식' 쓰여진 야구공 손에 든 이재명
'내란종식' 쓰여진 야구공 손에 든 이재명
고속버스터미널 광장에서 유세하는 이재명
고속버스터미널 광장에서 유세하는 이재명
이재명, 서초·강남에서 지지호소
이재명, 서초·강남에서 지지호소
지지 호소하는 이재명
지지 호소하는 이재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