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롯데 간 박흥식 코치 "박병호와 이성열 마음에 걸려"


[류한준기자] 넥센 히어로즈에서 롯데 자이언츠로 유니폼을 갈아 입은 박흥식 타격코치에겐 이승엽(삼성)과 박병호(넥센)의 이름이 늘 함께 따라다닌다.

'국민타자' 이승엽은 투수로 삼성에 입단했는데 당시 우용득, 백인천 감독이 타자로 포지션을 바꿀 것을 권했다. 이 때 이승엽의 바로 옆에서 타자 전향을 도왔던 이가 바로 박흥식 코치다. 이승엽은 타자로 펄펄 날았다. 홈런 부문에서 독보적인 위치에 올랐다. 이승엽도 "박흥식 코치가 스승"이라고 입버릇처럼 얘기했다.

삼성을 떠난 박 코치는 KIA 타이거즈를 거쳐 넥센으로 와 또다른 히트상품을 내놨다. LG 트윈스에서 만년 기대주로 꼽히면서도 기량을 꽃피우지 못한 채 넥센으로 트레이드된 박병호였다. 박병호는 넥센에 온 뒤 LG 시절과 견줘 180도 다른 선수가 됐다. 지난해 트레이드 이후 12홈런으로 잠재력을 드러내더니 올 시즌 31홈런 105타점을 기록하면서 부문 1위에 올랐고 시즌 MVP까지 거머쥐었다. 박병호도 주저 없이 자신의 기량과 성적 향상에 가장 많은 도움을 준 이로 박 코치를 꼽는다.

박 코치가 이번에 롯데행 결심을 굳혔을 때 마지막까지 망설인 이유는 있다. 바로 박병호와 마무리훈련에서 함께 땀흘리던 이성열 때문이다. 박 코치는 "아직 (박)병호와 통화는 못하고 문자메시지만 주고 받았다"고 했다. 박병호는 '코치님, 아쉽긴 하지만 롯데에 가시게 된 것 축하드려요. 저는 열심히 뛰겠습니다'라는 메시지를 보냈다. 박 코치는 "아무래도 병호가 무척 섭섭해 하는 것 같아 마음이 무겁다"고 했다.

박 코치는 "병호는 (이)승엽이와 공통점이 있다"며 "둘 다 다른 선수들과 견줘 정말 성실하다"고 했다. 박 코치는 "승엽이는 프로입단 후 성공가도를 달렸지만 병호는 그렇지 못했다. 어떻게 보면 눈물젖은 빵을 누구보다도 많이 먹어본 선수"라며 "그렇기 때문에 내년 시즌이 더 중요하다는 걸 선수 본인도 잘 알고 있다. 내가 팀을 떠나지만 병호는 넥센 중심타자로 제몫을 충분히 할 거라 믿는다"고 강조했다.

박 코치가 박병호 만큼이나 넥센에서 눈여겨 본 선수가 이성열이다. 올 시즌 도중 두산 베어스에서 트레이드를 통해 유니폼을 갈아입은 이성열에게 박 코치는 가능성을 봤다. 박 코치는 "(이)성열이는 조용한 성격이라 먼저 다가오지 않았다"며 "그런데 마무리훈련부터는 내게 먼저 와 이것 저것 물어보고 훈련에 대한 의욕을 보였다. 그런데 내가 이렇게 팀을 떠나게 돼 정말 미안하다"고 했다. 선수들에게 롯데행 통보를 했을 때 가장 아쉬워했던 선수가 이성열이었다.

박 코치는 롯데에서 전임 박정태 코치가 맡았던 타격코치로 활동한다. 롯데는 넥센에 비해 팀 전체 타력이 앞선다. 그러나 좌우타자 균형이 잘 맞지 않는다는 약점이 있다. 손아섭과 박종윤 정도를 제외하면 좌타자가 부족하다. 박 코치는 "넥센에서는 선수를 키우는 데 좀 더 초점을 맞췄지만 롯데에서는 있는 전력을 더 끌어올려야 하는 차이점이 있다"고 했다. 그는 "분위기와 선수구성이 다르지만 새로운 도전"이라고 얘기했다.

부산으로 간 박 코치는 13일 김시진 감독과 함께 코칭스태프 미팅에 참가한다. 그는 다음날부터 열리는 팀 마무리훈련에서부터 롯데 선수들의 타격을 지도하게 된다.

조이뉴스24 /류한준기자 hantae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롯데 간 박흥식 코치 "박병호와 이성열 마음에 걸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
선거유세장 주변 살피는 경호원들
선거유세장 주변 살피는 경호원들
고속버스터미널 앞서 지지 호소하는 김문수 후보
고속버스터미널 앞서 지지 호소하는 김문수 후보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 강서구 화곡동 유세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 강서구 화곡동 유세
영등포 쪽방촌 찾은 김문수 후보
영등포 쪽방촌 찾은 김문수 후보
김문수 후보, 영등포 쪽방촌 방문
김문수 후보, 영등포 쪽방촌 방문
영등포 쪽방촌 둘러보는 김문수
영등포 쪽방촌 둘러보는 김문수
아이들 소연, 천재 아이돌의 남다른 포스
아이들 소연, 천재 아이돌의 남다른 포스
아이들 우기, 무비스타 금발 비주얼
아이들 우기, 무비스타 금발 비주얼
아이들 슈화, 엉뚱 발랄 출구 없는 매력
아이들 슈화, 엉뚱 발랄 출구 없는 매력
아이들 미연, 예쁜 걸 어떡해~
아이들 미연, 예쁜 걸 어떡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