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JYJ, SM과 전속 계약 분쟁 마무리…"향후 상호 간섭 않기로"


[이미영기자] SM엔터테인먼트와 그룹 JYJ(김재중, 박유천, 김준수)의 전속 계약 분쟁이 3년 4개월 만에 양측의 합의로 마무리됐다.

SM 엔터테인먼트는 28일 "3인(김재중, 박유천, 김준수)이 그룹 동방신기로서 활동할 의사가 없음을 밝혀 이에 SM은 더 이상 3인을 매니지먼트 할 이유가 없다고 판단하였고, 향후 서로 간 관련될 일이 없어 상호 간섭하지 않기로 해 금일 조정을 통해 재판을 마무리하게 됐다"고 공식 입장을 밝혔다.

SM 엔터테인먼트는 "현재도 동방신기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유노윤호, 최강창민이 향후 소송진행에 따른 더 이상의 추가 피해나 불필요하게 이슈화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금번 재판을 끝내는 것이 최선이라는 판단을 내렸다"라고 합의 이유를 설명했다.

이에 따라 SM엔터테인먼트와 JYJ 멤버 3인 등 양측 간에 체결된 모든 계약은 가처분 신청 일자인 2009년 7월 31일 자로 종료됐으며, 관련된 모든 소송은 취하됐다.

앞서 SM 소속그룹인 동방신기의 멤버로 활동했던 김준수 박유천 김재중 등 JYJ 멤버들은 지난 2009년 7월 법원에 "부당한 전속계약의 효력을 정지시켜달라"며 가처분신청을 냈다. 이에 대해 SM 측은 지난 2010년 4월 가처분에 대한 이의신청 및 전속계약효력정지가처분 신청으로 대응하면서 법적 공방을 펼쳐왔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JYJ, SM과 전속 계약 분쟁 마무리…"향후 상호 간섭 않기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