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박철우·레오 46점 합작…삼성화재, 대한항공 꺾어


여자부 흥국생명은 인삼공사 잡고 3연패 탈출

[류한준기자] 삼성화재가 러시앤캐시전 0-3 패배 충격에서 벗어났다.

삼성화재는 25일 인천 도원체육관에서 열린 2012-13 NH농협 V리그 남자부 대한항공과 원정경기에서 세트 스코어 3-1(25-21 25-22 22-25 25-10)로 승리를 거두면서 11승 2패(승점 32)로 1위를 유지했다. 대한항공은 7승 6패(승점 23)가 돼 2위 추격 기회를 다음으로 돌렸다.

이날 두 팀의 승부는 범실에서 갈렸다. 대한항공은 2, 3세트 초반 큰 점수차로 앞서갔지만 서브와 공격 범실이 더해지면서 더 달아날 수 있던 상황에서 실점을 했다. 이렇게 범실로 삼성화재에게 추격의 빌미를 제공한 게 결국 대한항공의 발목을 잡았다.

삼성화재는 박철우와 레오 좌우쌍포가 각각 14, 32점을 올리면서 팀 승리를 이끌었다. 반면 대한항공은 마틴(슬로바키아)이 33점으로 분전했으나 앞선 현대캐피탈전과 달리 김학민, 하경민 등 국내선수들의 활약이 모자라는 바람에 눈물을 삼켰다.

삼성화재는 1세트에서 대한항공과 서로 점수를 주고 받으며 접전을 펼쳤다. 그러나 20-20 상황부터 삼성화재 쪽으로 균형이 조금씩 기울어졌다. 삼성화재는 레오가 오픈 공격을 성공한 뒤 지태환이 이영택의 속공을 가로막아 22-20으로 앞서며 승기를 잡았다. 대한한공이 추격을 했지만 삼성화재는 유광우가 김학민의 퀵오픈을 가로막고 레오가 오픈 공격을 성공시켜 1세트를 마무리했다.

대한항공은 2세트에서 7-1까지 앞서 주도권을 가져오는 듯했다. 그러나 범실이 문제가 됐다. 삼성화재는 박철우와 레오를 앞세워 점수차를 좁혔고 끝내 뒤집기에 성공하며 14-13으로 앞서갔다. 삼성화재는 레오의 서브득점으로 대한항공의 추격을 따돌렸다. 고희진의 속공이 코트에 꽂히면서 1세트에 이어 2세트도 삼성화재가 가져갔다.

3세트도 초반 흐름이 2세트와 비슷했다. 대한항공이 6-2까지 앞서갔다. 그러나 삼성화재는 끈질겼다. 레오와 박철우가 번갈아 공격을 성공하며 다시 동점을 만들었다. 코너에 몰린 대한항공은 마틴(슬로바키아)을 앞세워 공격에 맞불을 놨다. 대한항공은 3세트에서 주전 세터 한선수 대신 황동일을 선발로 기용했는데 그 카드가 적중했다. 23-22 상황에서 대한항공은 마틴이 마지막 두 점을 연달아 올려 한 세트를 만회하며 한숨을 돌렸다.

삼성화재는 2, 3세트와 다르게 4세트 초반 유광우의 서브득점과 박철우의 블로킹 득점 등으로 기선을 잡으며 8-3으로 앞서가 일찍 세트의 명암을 갈랐다. 삼성화재는 공격의 고삐를 더욱 바짝 당겼다. 지태환의 서브득점에 이어 레오의 영리한 연타 공격과 서브득점이 더해져 15-5까지 달아나며 사실상 이날 승리를 굳혔다.

한편 남자부에 이어 같은 장소에서 열린 여자부 경기에서는 흥국생명이 KGC 인삼공사에 세트 스코어 3-0(25-17 25-13 25-16)으로 완승을 거뒀다.

흥국생명은 이날 승리로 최근 3연패에서 벗어나면서 오랜만에 승점을 추가했다. 흥국생명은 3승 10패(승점 11)가 됐고, 10연패에 빠진 KGC 인삼공사는 1승 12패(승점 4)로 최하위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흥국생명은 이날 휘트니(미국)가 두 팀 합쳐 가장 많은 29점에 공격성공률 55.81%로 활약했고 주예나와 정시영이 15점을 합작해 팀 승리에 도움을 줬다. 반면 KGC 인삼공사는 지난 22일 IBK 기업은행전에서 활약했던 백목화, 이연주, 케이티(미국) 등이 모두 한 자릿수 점수에 머물러 완패했다.

조이뉴스24 /인천=류한준기자 hantaeng@joynews24.com 사진 조성우 기자 xconfind@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박철우·레오 46점 합작…삼성화재, 대한항공 꺾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
아이들 소연, 천재 아이돌의 남다른 포스
아이들 소연, 천재 아이돌의 남다른 포스
아이들 우기, 무비스타 금발 비주얼
아이들 우기, 무비스타 금발 비주얼
아이들 슈화, 엉뚱 발랄 출구 없는 매력
아이들 슈화, 엉뚱 발랄 출구 없는 매력
아이들 미연, 예쁜 걸 어떡해~
아이들 미연, 예쁜 걸 어떡해~
아이들 민니, 시크하게 굿띵
아이들 민니, 시크하게 굿띵
아이들(i-dle), 전원 재계약 후 첫 컴백⋯독보적 매력
아이들(i-dle), 전원 재계약 후 첫 컴백⋯독보적 매력
오전 재판 마친 윤석열
오전 재판 마친 윤석열
윤석열 전 대통령 "윤 변호사가 말씀 하시죠"
윤석열 전 대통령 "윤 변호사가 말씀 하시죠"
윤 전 대통령 4차 공판 출석
윤 전 대통령 4차 공판 출석
라이즈 소희, 행복한 또리~
라이즈 소희, 행복한 또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