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넥센, 연패 탈출 후 NC전 연승…강정호 4타점


이택근은 시즌 4호 투런포, 밴헤켄 7승

[석명기자] 넥센이 연패를 끊더니 다시 돌풍을 일으킬 때의 모습으로 돌아간 느낌이다.

넥센 히어로즈가 23일 목동구장에서 NC 다이노스를 맞아 강정호의 4타점 활약 등 타선 집중력을 과시하며 9-5 승리를 따냈다. 전날 8연패에서 탈출하더니 연승으로 상승세 분위기를 만든 넥센(34승1무24패)은 2위 자리도 지켜냈다.

NC는 초반 리드를 잡고도 마운드가 넥센 타선을 버텨내지 못하고 무너져 재역전패 당하고 말았다. 2연패.

양 팀 선발투수의 난조로 초반 어지러운 난타전이 벌어졌다. NC가 먼저 공격의 포문을 열었다. 1회초 2사 후 나성범 이호준 권희동의 3연속 안타가 터져나오며 선취점을 냈다. 넥센도 1회말 곧바로 반격에 나서 문우람 박병호의 안타를 강정호가 2타점 2루타로 뒤를 받쳐 2-1 역전을 시켜놓았다.

NC도 기죽지 않았다. 2회초 김종호의 안타로 다시 2-2 동점을 이룬 후 계속된 찬스에서 나성범이 2타점 2루타를 터뜨려 4-2로 앞서갔다.

3회말 넥센이 또 경기를 뒤집었다. NC 선발 이태양의 제구력 난조와 허약한 상대 구원진을 공략한 결과 무려 5득점을 올렸다. 사구와 볼넷 등으로 만루 찬스를 잡은 넥센은 강정호가 흔들리고 있던 이태양을 2타점 적시타로 두들겨 4-4, 또 다시 동점을 만들었다.

NC는 이태양을 강판시키고 최금강을 구원 투입했지만 그 역시 제구가 흔들리기는 마찬가지였다. 볼넷과 2개의 폭투로 실점을 하더니 김민성에게 2타점 적시타를 맞는 등 3점을 내줬다.

기세가 오른 넥센은 4회말 이택근이 NC 세번째 투수 노성호를 두들겨 좌월 투런홈런을 날리며 9-4로 점수차를 벌려 승리를 다졌다. NC는 9회초 이호준이 친 타구가 조명탑 불빛에 들어가며 행운의 1타점 2루타가 돼 한 점을 만회했으나 승부와는 무관했다.

강정호는 결정적인 찬스에서 두 차례나 2타점 적시타를 날려 4타점을 올리며 팀 승리의 일등공신이 됐다. 쐐기홈런을 쏘아올린 이택근의 활약도 컸다. 안타수에서는 NC가 10-8로 넥센보다 오히려 2개가 많았지만 주자가 나갔을 때의 결정력에서 넥센이 월등히 앞섰다.

넥센 선발투수 밴헤켄은 1, 2회에만 4실점을 했으나 팀 타선이 금방금방 역전을 시켜주자 분발하기 시작했다. 3회부터 5회까지는 무실점으로 틀어막았다. 6회초 제구가 흔들리며 연속 볼넷을 내준 후 무사 1, 2루에서 물러났다. 5이닝 7피안타 3볼넷 4실점(3자책)한 밴헤켄은 타선과 불펜 도움으로 승리를 챙길 수 있었다. 5월26일 롯데전 승리 이후 4경기 만에, 6월 들어 처음 맛본 승리투수(시즌 7승)의 기쁨이었다.

조이뉴스24 /석명기자 stone@joynews24.com 사진=목동 조성우기자 xconfind@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넥센, 연패 탈출 후 NC전 연승…강정호 4타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
발언하는 김문수 대선 후보
발언하는 김문수 대선 후보
토론 준비하는 이준석 후보
토론 준비하는 이준석 후보
발언하는 권영국 대선 후보
발언하는 권영국 대선 후보
발언하는 이재명 후보
발언하는 이재명 후보
후보자 토론회에 앞서 기념촬영하는 이재명-김문수-이준석-권영국
후보자 토론회에 앞서 기념촬영하는 이재명-김문수-이준석-권영국
21대 대통령선거 2차 토론회
21대 대통령선거 2차 토론회
김문수 후보, 조찬기도회 참석
김문수 후보, 조찬기도회 참석
조찬기도회 참석하는 김문수
조찬기도회 참석하는 김문수
조찬기도회 참석하는 김문수 후보
조찬기도회 참석하는 김문수 후보
'미지의 서울' 로맨틱 힐링 드라마
'미지의 서울' 로맨틱 힐링 드라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