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신치용 감독 "레오, 자극제는 시몬"


현재 몸상태는 70~80% 수준…외국인선수 경쟁 '재미있을 것'

[류한준기자] "아니, 제 공을 전혀 못때리더라구." 신치용 삼성화재 감독은 지난 8월 중국 전지훈련에서 돌아온 뒤 경기도 용인시에 있는 삼성트레이닝센터(STC)에서 레오(쿠바)의 훈련 장면을 지켜봤다. 당시 중국 전지훈련에 레오는 함께 가지 않았다. 그런데 레오의 훈련을 지켜보던 신 감독은 얼마 지나지 않아 훈련을 중지시켰다.

신 감독은 레오에게 쓴소리를 했다. 몸상태가 말이 아니었기 때문이다. 신 감독은 "문화적인 차이가 분명히 있겠지만 그걸 감안하더라도 레오는 오프시즌 동안 정말 푹 쉬었더라"고 질책했다.

그런 레오의 눈빛이 달라졌다. 바로 OK저축은행 러시앤캐시와 연습경기를 치르고 나서부터다. OK저축은행은 올 시즌 새로운 외국인선수로 레오와 같은 쿠바 출신의 시몬을 데려왔다.

신 감독은 "명성대로 시몬은 대단하더라"며 "특히 전위에 있을 때 공격 성공률이 엄청났다. 블로킹 높이도 좋다"고 높이 평가했다. 정규시즌이 시작되면 레오는 시몬과 서로 네트를 사이에 두고 맞대결할 기회가 많다. 연습경기라도 기선제압이 중요했다.

시몬은 국제배구계에서 센터 부분 첫 손가락에 꼽힐 정도로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OK저축은행에서는 센터가 아닌 라이트로 포지션을 변경해야 하는 과제를 안고 있지만 벌써부터 V리그 외국인선수 판도를 바꿀 수 있는 요주의 인물로 꼽힌다.

V리그 최고의 외국인선수 자리를 지켜야 하는 레오 입장에서도 시몬은 자극제가 될 수밖에 없다. 특히 올 시즌에는 레오와 시몬을 포함해 쿠바 출신 선수 두 명이 더 코트에 나선다. V리그 2년차 시즌을 맞는 마이클 산체스(대한항공)에 오스밀 까메호(우리카드)도 가세했다. 쿠바 선수들끼리의 경쟁을 지켜보는 것도 팬들에게는 또 다른 볼거리다.

신 감독은 "시몬이 뛰는 걸 직접 본 다음 레오의 태도가 바뀌었다"며 "OK저축은행을 상대로 연습경기를 치르기 전과 그 뒤가 달라졌다"고 말했다. 주장 고희진도 "레오는 원래 앞에 잘 나서지 않는 성격인데 OK저축은행전이 끝난 뒤부터 어린 선수들에게 먼저 훈련을 독려하는 등 자세가 바뀌었다"고 전했다.

레오는 삼성화재에서 지난 시즌과 비교해 더 많은 공격점유율을 기록할 가능성이 높다. 박철우가 군입대로 팀 전력에서 빠지기 때문이다. 체력적인 문제가 발목을 잡을 수도 있다.

그러나 그 부분에 대해 신 감독은 급하게 생각하진 않는다. 신 감독은 "레오가 지난 시즌부터 장뇌삼을 먹기 시작했다"며 "입맛에 잘 맞는다고 하더라"며 웃었다. 이번 시즌을 치르기 위해 벌써 주문도 해놨다. 신 감독은 "레오의 몸상태는 현재 70~80% 정도"라며 "시즌 개막 일정에 맞춰 몸을 만들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삼성화재는 오는 18일 대전 충무체육관에서 현대캐피탈을 상대로 시즌 개막전을 갖는다. 그리고 21일에는 안산 상록수체육관에서 OK저축은행을 만난다. 레오와 시몬의 정규시즌 첫 맞대결이다. 신 감독은 "외국인선수 전력은 7개 팀 모두 괜찮다고 보면 된다"며 "올 시즌은 승패를 떠나 정말 재미있을 것 같다"고 기대를 나타냈다.

조이뉴스24 /용인=류한준기자 hantae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치용 감독 "레오, 자극제는 시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
이준석, 가천대서 '학식먹자' 유세
이준석, 가천대서 '학식먹자' 유세
가천대 찾아 학생들과 학식 먹는 이준석
가천대 찾아 학생들과 학식 먹는 이준석
한국경영연구원, KMDI HR포럼 개최
한국경영연구원, KMDI HR포럼 개최
선거유세장 주변 살피는 경호원들
선거유세장 주변 살피는 경호원들
고속버스터미널 앞서 지지 호소하는 김문수 후보
고속버스터미널 앞서 지지 호소하는 김문수 후보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 강서구 화곡동 유세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 강서구 화곡동 유세
영등포 쪽방촌 찾은 김문수 후보
영등포 쪽방촌 찾은 김문수 후보
김문수 후보, 영등포 쪽방촌 방문
김문수 후보, 영등포 쪽방촌 방문
영등포 쪽방촌 둘러보는 김문수
영등포 쪽방촌 둘러보는 김문수
아이들 소연, 천재 아이돌의 남다른 포스
아이들 소연, 천재 아이돌의 남다른 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