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신해철 측 "S병원 금식 요구 無, 진료지서 확인"


[이미영기자] 고 신해철의 소속사 측이 S병원이 고인의 금식 요구 등 부주의를 삼은 것에 대해 정면 반박했다.

故 신해철의 유족과 소속사 측은 5일 오후 경기도 안성시 일죽면 화곡리 유토피아추모관에서 진행된 故 신해철 기자회견에서 사망 경위와 S병원 진료부, 병원에 동석했던 아내와 매니저들의 진술, 논란이 되고 있는 쟁점 등에 대해 밝혔다.

S병원 측은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심낭 천공은) 저희 측 복부 수술과 무관하다"고 해명했다. 또 고인에 대한 금식 요구 등을 지키지 않았다며, 수술 후 부주의 등을 문제 삼았다.

이와 관련 부인은 "원장이 미음이나 주스 등 액상으로 된 음식은 먹어도 되고, 미음 괜찮으면 죽 먹고, 죽 먹고 괜찮으면 밥을 먹어도 된다고 했다"고 진술했다.

신해철 측 서상수 변호사는 "S병원 진료 기록에 의하면 19일 '수술 부위 이상 없음. 퇴원 오더남'이라고 되어있다. 경과 쪽지에 퇴원이라고 기재되어 있다. 병원비 정산 후 부인은 S병원 원장 처방에 따라 퇴원했다"고 밝혔다.

또 "S병원 진료지에 물을 조금씩 먹는다는 의미의 의료용어가 기재돼 있다. 물을 먹을 수 있는 상태로 퇴원했다. 금식을 하라는 지시를 한 바 없고 미음과 죽, 밥 순으로 식사를 하라고 했다"고 S병원 측의 금식 요구는 사실무근이라고 재차 밝혔다.

서 변호사는 "그러나 고인은 퇴원 후 미음을 먹은 후 복통 등으로 미음을 제대로 먹을 수 있는 상태가 아니었다. 하루에 한 번씩 먹다가 반쯤 먹다가 포기했다"고 고인의 당시 상황을 전했다.

금식에 대한 요구와 주의는 이후에도 없었다.

서 변호사는 "간호 기록지에 따르면 '미음 반공기를 천천히 먹은 다음에 복통을 호소했다'고 되어있고 여기에 별다른 설명을 안했다. 만약 음식 섭취를 안 해야 되는 상황이었다면 무슨 설명을 했거나 기재를 했을 것이다. 만약 금식을 하는게 맞았다면 수액 처치 등을 해야 하는 데 처치를 하지도 않았다"고 주장했다.

이날 고인의 유족과 소속사, 변호사 측은 여러가지 정황을 들어 S병원의 의료 과실을 지적했다.

故 신해철은 지난 27일 소장 및 심낭 천공에 의한 패혈증으로 사망한 뒤 지난 31일 장례를 치를 예정이었다. 화장터로 향했던 고인의 시신은 유족들이 '의문사로 남아선 안된다'는 연예계 동료들의 부검 요청을 받아들이면서 다시 아산병원으로 안치된 후 닷새 만에 장례를 치렀다.

고인의 사망 원인을 놓고 국립과학수사연구소와 수술을 진행한 송파구 S병원 등의 입장차가 엇갈렸다. 국과수는 1차 부검 결과 브리핑에서 "횡격막 좌측 심낭 내에서 0.3㎝ 크기의 천공이 발견됐다. 사인은 천공으로 인해 화농성 삼출액이 발생함으로써 생긴 복막염과 심낭염 합병증으로 보인다"고 발표했다. 또 '의인성 손상 가능성'이라는 취지의 소견을 냈다. S병원 측은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저희 측 복부 수술과 무관하다"고 해명하며 고인의 수술 후 부주의 등을 문제 삼았다.

경찰은 이번주 중으로 S병원 관계자들을 소환조사할 방침이다.

조이뉴스24 /안성(경기)=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해철 측 "S병원 금식 요구 無, 진료지서 확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
아이들 소연, 천재 아이돌의 남다른 포스
아이들 소연, 천재 아이돌의 남다른 포스
아이들 우기, 무비스타 금발 비주얼
아이들 우기, 무비스타 금발 비주얼
아이들 슈화, 엉뚱 발랄 출구 없는 매력
아이들 슈화, 엉뚱 발랄 출구 없는 매력
아이들 미연, 예쁜 걸 어떡해~
아이들 미연, 예쁜 걸 어떡해~
아이들 민니, 시크하게 굿띵
아이들 민니, 시크하게 굿띵
아이들(i-dle), 전원 재계약 후 첫 컴백⋯독보적 매력
아이들(i-dle), 전원 재계약 후 첫 컴백⋯독보적 매력
오전 재판 마친 윤석열
오전 재판 마친 윤석열
윤석열 전 대통령 "윤 변호사가 말씀 하시죠"
윤석열 전 대통령 "윤 변호사가 말씀 하시죠"
윤 전 대통령 4차 공판 출석
윤 전 대통령 4차 공판 출석
라이즈 소희, 행복한 또리~
라이즈 소희, 행복한 또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