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10구단 kt 위즈 시무식, 조범현 감독 '중석몰촉' 강조


2015시즌 팀 캐치프레이즈 발표 '마법을 현실로'

[류한준기자] 프로야구 막내팀이자 10구단 kt 위즈가 2015년도 시무식을 갖고 공식 업무를 시작했다. kt 위즈는 14일 홈구장인 수원 케이티위즈파크에서 신년 하례식을 겸한 시무식을 열었다.

이 자리에는 조볌현 kt 위즈 감독을 비롯한 코칭스태프와 선수단, 김영수 구단 대표이사, 김진훈 단장 등 구단 프런트가 모두 함께 모였다.

김 대표이사는 신년사를 통해 "올해는 수원 kt 위즈의 해가 될 것"이라며 "조 감독과 코칭스태프, 선수들, 프런트 모두 손꼽아 기다려온 1군 무대 데뷔가 눈 앞에 다가왔다. 가슴 설레고 한편으로는 걱정이 되지만 올해는 모기업뿐 아니라 연고지 수원시 그리고 팀에게도 중요한 역사가 될 한 해"라고 강조했다.

이어 김 대표이사는 "명문구단으로 발전할 수 있는 시발점을 선수단과 구단 프런트가 만들어야 한다"며 "몇 가지 당부를 드린다"고 말했다. 김 대표이사가 강조한 것은 첫째 신생구단으로서 패기있는 도전이다. 그는 "프로선수로 실력 향상을 위한 노력과 체력관리는 기본"이라며 "아울러 정신적인 관리도 중요하다. 정규시즌 144경기를 치르는 동안 언제 어떤 기회가 올 지 모른다"고 했다.

둘째는 소통이다. 김 대표이사는 "선수, 코칭스태프, 프런트가 한 팀이 돼야 한다"며 "이런 문화가 자리를 잡고 투지, 열정, 근성이 더해지면 어느 팀에게도 쉽게 지지않는 팀이 될 것"이라고 했다.

셋째는 팬들의 신뢰다. 김 대표이사는 "아무리 실력이 좋다고 해도 팬들이 등을 돌리는 선수는 프로로서 가치가 떨어질 수밖에 없다"며 "팬들로부터 사랑과 신뢰를 받는 구단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범현 감독은 사자성어를 언급하며 신년사를 전했다. 조 감독은 "두 가지 메시지를 말하려고 한다"며 "현재와 미래를 준비해서 만들어가자. 그에 걸맞은 말이 '중석몰촉'이다. 화살촉이 바위에 꽂혔다는 뜻으로 정신을 집중하면 놀랄 만한 큰 성과를 이룰 수 있다는 뜻"이라고 말했다.

조 감독은 "어떤 환경도 극복하고 만들어가야 한다"며 "선수들을 믿고 기다릴 것이다. 게인보다 팀을 우선으로 하는 문화를 만들고 싶다"고 얘기했다.

또한 조 감독은 "구슬이 서말이라도 꿰어야 보배"라며 "구단 스태프도 팀 성과와 연계해 여러 지원 프로그램을 개발해 선수들 동기부여가 잘 되도록 도움을 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김 단장도 조 감독의 사자성어에 화답했다. 그는 "중석몰촉이 우리팀에 정말 어울리는 말이라고 본다"며 "약팽소선이라는 말이 있다. 작은 생선을 (삶을 때) 자주 뒤집으면 형체가 없어진다. 기다리는 마음이 있어야 한다. 나 또한 조 감독과 마찬가지로 선수들을 믿고 기다리겠다"고 언급했다.

한편 시무식에서는 올 시즌 팀 캐치프레이즈도 공개됐다. 팀 창단 첫 해인 지난해 주장을 맡았던 신명철이 직접 나와 '마법을 현실로! 승리의 kt w위즈'라는 캐치프레이지를 발표했다.

신명철은 "모두가 하나되고 힘이 넘치게 야구할 수 있게 내가 첫 번째로 나서 열심히 하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신명철은 올 시즌에도 주장을 그대로 맡는다. 조 감독은 "신명철은 지난 시즌 누구보다 고생을 많이 했다"며 "한 시즌 더 선수들을 잘 이끌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kt 선수단은 시무식에서 목표함을 따로 만들었다. 선수들이 직접 올 시즌 목표를 종이에 써 상자에 보관하기로 했다. 신명철은 "시즌이 끝난 뒤 다시 열어볼 예정"이라고 했다. 신명철은 목표함을 김 단장에게 직접 전달했다.

조이뉴스24 /수원=류한준기자 hantaeng@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10구단 kt 위즈 시무식, 조범현 감독 '중석몰촉' 강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
아이들 소연, 천재 아이돌의 남다른 포스
아이들 소연, 천재 아이돌의 남다른 포스
아이들 우기, 무비스타 금발 비주얼
아이들 우기, 무비스타 금발 비주얼
아이들 슈화, 엉뚱 발랄 출구 없는 매력
아이들 슈화, 엉뚱 발랄 출구 없는 매력
아이들 미연, 예쁜 걸 어떡해~
아이들 미연, 예쁜 걸 어떡해~
아이들 민니, 시크하게 굿띵
아이들 민니, 시크하게 굿띵
아이들(i-dle), 전원 재계약 후 첫 컴백⋯독보적 매력
아이들(i-dle), 전원 재계약 후 첫 컴백⋯독보적 매력
오전 재판 마친 윤석열
오전 재판 마친 윤석열
윤석열 전 대통령 "윤 변호사가 말씀 하시죠"
윤석열 전 대통령 "윤 변호사가 말씀 하시죠"
윤 전 대통령 4차 공판 출석
윤 전 대통령 4차 공판 출석
라이즈 소희, 행복한 또리~
라이즈 소희, 행복한 또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