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애니멀즈', '일밤' 비운의 코너 되나…폐지 수순


파일럿 두고 새 코너 고심…"아직 편성 확정된 것 없다"

[이미영기자] MBC가 '일밤'의 코너 '애니멀즈' 폐지를 두고 고민에 빠졌다.

한자리수 시청률 부진을 겪고 있는 '일밤'의 코너 '애니멀즈'가 폐지 수순을 밟고 있다. MBC는 현재 '애니멀즈'의 폐지 및 새 코너 편성을 두고 고심 중이다.

MBC 관계자는 4일 오후 조이뉴스24에 "'애니멀즈'의 폐지가 확정된 것은 아니다"고 말을 아꼈다. 다만 "현재 다양한 가능성을 열어두고 논의 중인 것은 사실이다"고 했다.

'애니멀즈'는 '아빠어디가' 후속으로 방영된 프로그램으로, 동물 예능을 표방하며 기대감을 모았다. 다큐멘터리 '아마존의 눈물'로 유명한 김현철 PD와 '무한도전' 흥행 제조기로 잘 알려진 제영재 PD가 의기투합 했다는 점과 '예능 샛별' 서장훈 등의 투입도 화제가 됐다.

'애니멀즈'는 '곰 세 마리'와 'OK목장' '유치원에 간 강아지' 세 편의 옴니버스로 구성됐으나, '곰 세마리' 코너가 중국 현지 상황으로 인해 불가피하게 일찌감치 막을 내렸다. 'OK목장' '유치원에 간 강아지' 두 코너 또한 화제성과 시청률 모두 고전 중이다.

'애니멀즈'는 첫 회 4.7%로 출발했으며, 최근에는 자체최저시청률 3.3%까지 떨어졌다. SBS '일요일이 좋다-K팝스타3'와 KBS2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가 10%대의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고 있는 것에 반해 경쟁력이 많이 약화된 것.

'애니멀즈'의 빈자리에는 '복면가왕' 편성이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으나 '마이 리틀 텔레비전'의 편성 등 다양한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다.

지난 18일 파일럿으로 방송된 '복면가왕'은 가면 속에 얼굴을 숨긴 8명의 스타들이 오직 가창력만으로 대결하는 음악쇼로, 시청률 9.8%를 기록했다. 출연자들도 화제를 모았다.

MBC 관계자는 "'복면가왕'과 '마이 리틀 텔레비전' 모두 좋은 반응을 얻어 정규 편성이 확정적이다. 다만 어느 시간대에 편성될 지 아직 아무것도 결정된 것 없으며, 논의 중이다. 아직 '애니멀즈' 폐지가 결정이 되지 않은 만큼 어느 프로그램이 '일밤'의 새 코너로 들어간다고 말하기 어렵다"고 밝혔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애니멀즈', '일밤' 비운의 코너 되나…폐지 수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