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식스틴' 박진영 "롱런할 스타, 실력·도덕성 겸비해야"


박진영 "신비주의? 본질적으로 길게 버틸 수 없어"

[장진리기자] 박진영이 롱런할 스타에게 필요한 필수 요소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박진영은 29일 오후 서울 여의도 63컨벤션센터에서 열린 Mnet 리얼리티 '식스틴(SIXTEEN)'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실력과 도덕성을 겸비해야 롱런할 수 있다"고 소신을 밝혔다.

데뷔 전 리얼리티를 통해 연습생 생활 공개로 신비주의가 없어지는 것이 아니냐는 지적에 대해 박진영은 "비닐바지를 입었기 때문에 제 스스로 신비주의를 해본 적이 없다"고 웃으며 "본질적으로 신비주의는 길게 버틸 수 없다. 스타는 실력, 성실성, 도덕성으로 버티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실력과 도덕성만으로도 안 되고 함께 가지고 있을 때 롱런할 수 있다"고 말했다.

박진영은 "신비주의로 잠깐 인기를 끌 수도 있고 주목도 받을 수 있다. 하지만 결과적으로는 자기 음악으로 멋진 춤, 멋진 노래, 멋진 무대를 선보여야 하고 무대 밖에서는 올바르고 성실하게 생활해야 한다"며 "신비주의는 우리 회사에서 큰 요소라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한편 '식스틴'은 JYP의 신인 걸그룹 후보생 7명과 이들의 자리를 쟁취하려는 연습생 9명의 대결을 통해 데뷔 멤버를 결정하는 프로그램으로 노래와 춤, 퍼포먼스 등 기본 역량에 독창성, 지력, 체력 등을 더해 기존의 아이돌 데뷔 리얼리티와는 차별화된 평가 방식으로 대중이 원하는 스타성을 갖춘 걸그룹을 탄생시키는 데뷔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첫방송은 오는 5월 5일 밤 11시.

조이뉴스24 장진리기자 mari@joynews24.com 사진 박세완기자 park90900@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식스틴' 박진영 "롱런할 스타, 실력·도덕성 겸비해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