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美 빌보드 "빅뱅 '뱅뱅뱅', 차트 진입 준비…다음주 기대"


'뱅뱅뱅' 뮤비, 1천만뷰 돌파 눈앞

[이미영기자] 미국 빌보드가 빅뱅의 6월 신곡을 집중 조명하며 다음주 '월드 디지털 송(World Digital Songs)' 차트 진입에 대한 기대감을 표했다.

빌보드는 5일(현지 시간) "다른 강력한 신곡들의 발매 속에서도 '뱅뱅뱅(BANG BANG BANG)'과 '위 라이크 투 파티(WE LIKE 2 PARTY)'는 다음주 공개되는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World Digital Songs)' 차트에 오를 준비를 하고 있다"라고 전하며 "다음주 차트를 주목하라"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앞서 빅뱅은 5월 발표한 '루저(LOSER)', '베베(BAE BAE)'로 지난달 8일 공개된 빌보드 월드디지털송 차트에서 1위와 2위를 휩쓴 바 있다.

빌보드는 또 지난 4일 밤 12시 공개된 'WE LIKE 2 PARTY' 뮤직비디오도 주목했다. 빌보드는 "빅뱅 멤버들은 자신들이 스타일링한 비주얼과 함께 환상적인 브로맨스를 보여줬다. 친구들과 놀고 노래방에 가고 얼굴에 낙서하기 좋아하는 여느 20대와 같은 모습이다"라며 "기존에 보여준 화려하고 카리스마 넘치는 빅뱅과 달리 자연스럽고 장난기 넘치는 모습을 선보였다"라고 설명했다.

'WE LIKE 2 PARTY' 뮤직비디오는 6일 오전 9시 기준 305만 1천243회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또 이에 앞서 공개된 'BANG BANG BANG' 뮤직비디오는 976만 113회 조회수를 넘어서며 1,000만뷰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다. 앞서 5월 선보였던 'LOSER' 뮤직비디오는 3천10만 8천900회 조회수를 넘어 현재 3000만뷰를 돌파했다.

빅뱅은 5일째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에서도 1위를 지키며 식지 않은 음원 파워를 보였다. 'BANG BANG BANG'은 6일 9시 기준 멜론, 지니, 네이버뮤직, 몽키3, 소리바다 등 5개 음원 실시간 차트 1위를 차지했고, 해외 아이튠스 싱글차트에서도 홍콩, 마카오,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대만, 베트남 등 6개국에서 1위를 고수하며 글로벌한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빅뱅은 5일과 6일 중국 베이징 공연을 통해 팬들을 만나며, 7일 SBS '런닝맨'에 출연한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美 빌보드 "빅뱅 '뱅뱅뱅', 차트 진입 준비…다음주 기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