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업텐션 "틴탑, 따끔한 질책과 조언 많이 해줬다"


11일 데뷔앨범 '일급비밀' 발매

[이미영기자] 그룹 업텐션이 소속사 선배 그룹인 틴탑이 조언과 질책을 많이 해줬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업텐션(진후, 쿤, 고결, 웨이, 비토, 우신, 선율, 규진, 환희, 샤오)은 9일 오후 서울 광진동 악스코리아에서 데뷔 앨범 '일급비밀'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고 데뷔 소감 등을 전했다.

업텐션은 "땀 흘린 결과를 보여줄 수 있어서 설렌다"라며 "앨범 타이틀처럼 음악과 퍼포먼스가 일급비밀인데 새 앨범을 통해서 하나하나씩 보여주겠다"고 데뷔 소감을 밝혔다.

업텐션은 틴탑의 소속사 티오피미디어가 공개한 10인조 보이그룹. 틴탑의 멤버 창조는 수록곡 '네버엔딩'을 프로듀싱, 업텐션을 지원사격 하기도 했다.

업텐션은 "창조 프로듀서님이 우리를 편하게 해주려고 했다. '과하면 멋있게 나온다'고 조언해줘서 도움이 됐다. 같은 소속사인 틴탑 선배들과 백퍼센트가 조언도 아끼지 않고, 배가 고프거나 하면 맛있는 걸 많이 사줬다"고 말했다.

이어 "저희 프로그램 모니터링도 해줬다. '왜 그렇게 불렀나' '춤을 왜 그렇게 췄나' 질책도 해주고 '이 부분을 잘했다' 조언도 많이 해줬다. 당근과 채찍 동시에 줬다"고 말했다.

타이틀곡 '위험해'는 강렬한 사운드의 팝댄스곡으로, 사랑하는 여자를 보호하기 위해 위험한 모든 것에 경고한다는 남자의 강력한 메시지를 담고 있는 곡이다. '으르렁' 등을 작곡한 신혁 프로듀서의 곡으로, 중독성 강한 후렴 부분과 긴장감 넘치는 곡의 전개가 인상적이다.

업텐션의 이번 앨범은 타이틀곡 '위험해' 외에도 총 6곡으로 다양하게 수록돼 있다. 업텐션 특유의 밝은 에너지를 녹여낸 '그대로', 남자다운 가사를 표현한 틴탑 창조의 자작곡 '네버엔딩(Never Ending)', 여자를 향한 남자의 마음을 강렬한 은유로 담은 'Phoenix', 경쾌한 미디엄 팝 넘버의 곡의 'Come with me' 등이 담겼다.

업텐션의 데뷔 앨범 '一級秘密'(일급비밀)은 11일 0시 전 음원이 주요 음악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며, 오는 23일 중국 북경 쇼케이스를 통해 한국에 이어 중국 데뷔에 첫 시동을 건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업텐션 "틴탑, 따끔한 질책과 조언 많이 해줬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