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1등이 목표"…업텐션, 보이그룹 지각변동 일으킬까(종합)


11일 데뷔 앨범 '일급비밀' 발매…韓·中 동시데뷔

[이미영기자] 올 하반기 보이그룹의 지각변동을 꿈꾸는 또 한 팀의 실력파 그룹, 업텐션이 출격했다.

10인조 그룹 업텐션(진후, 쿤, 고결, 웨이, 비토, 우신, 선율, 규진, 환희, 샤오)은 9일 오후 서울 광진동 악스코리아에서 데뷔 앨범 '일급비밀'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고 본격 데뷔를 알렸다.

업텐션은 "땀 흘린 결과를 보여줄 수 있어서 설렌다"라며 "앨범 타이틀처럼 음악과 퍼포먼스가 일급비밀인데 새 앨범을 통해서 하나하나씩 보여주겠다"고 데뷔 소감을 밝혔다.

업텐션은 틴탑의 소속사 티오피미디어가 공개한 10인조 보이그룹. 이들은 "업텐션은 음악과 퍼포먼스로 눈과 귀를 호강 시켜드리고, 10명에 주목해달라는 뜻을 갖고 있는 이름이다"고 소개했다.

올 하반기 보이그룹들의 컴백과 데뷔가 쏟아지고 있는 가운데 업텐션은 "1위가 목표"라며 신인다운 당당한 패기를 냈다.

'비장의 무기'를 묻는 질문에 "인원이 많다보니 각기 다른 매력이 있다. 꽉찬 퍼포먼스를 중심으로 멋있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실제로 업텐션은 이날 쇼케이스에서 안무면 안무, 노래면 노래, 개인기면 개인기 등 다양한 매력을 발산, 눈길을 사로잡았다.

보이그룹 인기를 좌우하는 강렬 퍼포먼스에도 자신감을 드러냈다. 업텐션은 "저희가 데뷔를 준비하면서 음악과 퍼포먼스가 어우러지는 것에 중점을 뒀다. 저희만의 입체 퍼포먼스가 답이다. 강렬한 퍼포먼스가 치명적인 눈빛에 무대가 짧게 느껴질 것"이라며 "틴탑처럼 칼군무를 보여주겠다"라고 말했다.

업텐션의 데뷔에 소속사 선배인 틴탑도 든든한 지원사격에 나섰다. 틴탑의 멤버 창조는 수록곡 '네버엔딩'을 프로듀싱 했다.

업텐션은 "창조 프로듀서님이 우리를 편하게 해주려고 했다. '과하면 멋있게 나온다'고 조언해줘서 도움이 됐다. 같은 소속사인 틴탑 선배들과 백퍼센트가 조언도 아끼지 않고, 배가 고프거나 하면 맛있는 걸 많이 사줬다"고 선배들에 대한 고마움을 전했다.

데뷔에 앞서 업텐션은 '복면가왕전 업텐션'을 통해 노래, 춤, 개인기 등 다양한 대결을 펼치며 멤버들의 얼굴을 차례로 공개했다. 업테션의 좌충우돌 데뷔기를 담은 첫 리얼리티 '라이징 업텐션'은 SBS MTV와 네이버TV캐스트, 중국 요오쿠 등 국내 뿐만 아니라 글로벌 채널을 통해 방송되며 국내외 팬들의 주목을 받았다.

무엇보다 신인으로는 이례적으로 국내 데뷔와 동시에 중국 쇼케이스를 펼치며 준비된 글로벌 그룹으로서의 행보를 이어갈 예정. 업텐션은 "한국과 중국에서 동시에 데뷔한다. 중국어 버전으로 타이틀곡을 따로 녹음했다"라며 "아직 중국에서 데뷔한다는 실감이 안 난다"고 설렘과 긴장을 동시에 드러냈다.

타이틀곡 '위험해'는 강렬한 사운드의 팝댄스곡으로, 사랑하는 여자를 보호하기 위해 위험한 모든 것에 경고한다는 남자의 강력한 메시지를 담고 있는 곡이다. '으르렁' 등을 작곡한 신혁 프로듀서의 곡으로, 중독성 강한 후렴 부분과 긴장감 넘치는 곡의 전개가 인상적이다. 업텐션의 이번 앨범은 타이틀곡 '위험해' 외에도 총 6곡으로 다양하게 수록돼 있다.

업텐션의 데뷔 앨범 '一級秘密'(일급비밀)은 11일 0시 전 음원이 주요 음악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며, 오는 23일 중국 북경 쇼케이스를 통해 한국에 이어 중국 데뷔에 첫 시동을 건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1등이 목표"…업텐션, 보이그룹 지각변동 일으킬까(종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