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최용수 "차두리 공백 無" Vs 서정원 "2위 탈환 가능"


서울-수원, 올 시즌 마지막 슈퍼매치 앞두고 기자회견

[이성필기자] "슈퍼매치는 '성장촉진제'다." (FC서울 최용수 감독)

"슈퍼매치는 '설레는 경기'다." (수원 삼성 서정원 감독)

피할 수 없는 맞대결이 또 찾아왔다. 두 팀 모두 무승부가 아닌, 승패라는 확실한 결과를 가져와야 한다.

7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올 시즌 마지막 슈퍼매치 FC서울-수원 삼성전이 열린다. 올 시즌 두 팀간 전적 1승 1무 1패의 호각세가 깨질 수 있을지 관심이다. 1차전에서는 수원이 무려 5-1 대승을 거뒀고 2차전 0-0, 3차전은 서울의 3-0 완승이었다.

극명한 엇갈림 속에 우열이 가려지지 않았기 때문에 양 팀의 승리욕을 자극한다. 서울은 FA컵을 우승해 내년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티켓을 확보했다. 반면 수원은 최근 2경기 성적이 1무 1패로 저조하며 순위도 3위로 미끄러졌다. 2위까지 챔피언스리그 직행, 3위가 플레이오프를 치른다는 점에서 큰 차이가 있다.

최용수 서울 감독은 "몇몇 선수가 나서지 못하는데 나머지 선수들이 충분히 그라운드에서 경쟁력을 보여주리라 생각한다. 수원과 1승 1무 1패인데 좋게 마무리하겠다"라고 입을 열었다.

서정원 수원 감독도 마찬가지. 홈에서 치른 세 번째 맞대결 0-3 패배를 복수하기 위해 이를 갈았다. 서 감독은 "지난번 경기에서 패했다. 이번 마지막 슈퍼매치는 승리로 장식하겠다"라고 힘주어 말했다.

서울은 아드리아노가 경고누적, 차두리가 은퇴를 선언해 전력 공백이 있다. 반면 수원은 2주 가까이 휴식을 취하며 슈퍼매치를 준비했다.

최 감독은 "공격 주축인 아드리아노가 나서지 못하는데 기존 선수들에게 더 기대감을 느끼고 있다. 준비 과정만 보면 좋은 경기력을 보여줄 것 같다. 박주영의 출전 가능성은 없다"라고 얘기했다.

서 감독은 좀 더 절실하다. 최근의 부진에 대해 일시적인 것이라며 "1년이라는 과정으로 본다면 정상적으로 해내고 있다고 본다. 마지막 3경기가 남아 있고 충분히 2위도 가능하다는 생각이다. 3경기를 끝내봐야 순위가 결정된다"라며 자신감을 보였다.

차두리의 공백에 대해서는 두 감독 모두 신경 쓰지 않았다. 최 감독은 "(차)두리의 공백이 팀의 승패를 가른 적이 있었다. 이제는 두리에게 기대하지 않는다. 그 이상의 기량을 가진 선수가 있다"라며 여유를 보였다.

서 감독도 비슷한 반응. 그는 "차두리가 좋은 선수인 것은 확실하다. 중요한 역할을 해와서 우리에게는 (결장이) 긍정적이지만 특정 선수의 출전 여부에 좌우되지 않는다. 오히려 서울에 동기 부여가 될 것 같다"라며 경계했다.

슈퍼매치의 후폭풍은 상당하다. 패하면 위기에 빠지거나 원하던 것을 잃는다. 최 감독은 "슈퍼매치는 나와 팬들의 성장촉진제다. 수 년간 결과가 잘못되면 비통한 시간이 왔고 잊을 수 없었다. 천국과 지옥을 오갔다. 내 건강을 위해서라도 정말 하고 싶지 않은 경기다"라고 웃었다.

서 감독도 "설레는 경기다. 모두가 기다린다. 슈퍼매치로 인해 발전하고 아픔도 있고 배움도 많은 그런 경기다"라며 이번에는 웃겠다는 의지를 천명했다.

두 감독은 조심스럽게 의견을 주고 받았지만, 속마음을 끝까지 숨기지는 못했다. 솔직한 결과를 말해달라는 주문에 서 감독은 "성남전에서 팬들이 '우리는 믿을 테니 끝까지 최선을 다해달라'는 현수막을 봤다. 90분 내내 소리치는데 미안하더라. 누가 더 간절함을 갖고 나서느냐가 중요하다"라며 필승을 다짐했다.

최 감독도 "결과는 내년까지 이어진다. 신중하게 결과를 내겠다. 간절함의 차이가 승부를 가른다"라며 절대로 지지 않겠다는 뜻을 강조했다.

조이뉴스24 /이성필기자 elephant14@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최용수 "차두리 공백 無" Vs 서정원 "2위 탈환 가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
발언하는 김문수 대선 후보
발언하는 김문수 대선 후보
토론 준비하는 이준석 후보
토론 준비하는 이준석 후보
발언하는 권영국 대선 후보
발언하는 권영국 대선 후보
발언하는 이재명 후보
발언하는 이재명 후보
후보자 토론회에 앞서 기념촬영하는 이재명-김문수-이준석-권영국
후보자 토론회에 앞서 기념촬영하는 이재명-김문수-이준석-권영국
21대 대통령선거 2차 토론회
21대 대통령선거 2차 토론회
김문수 후보, 조찬기도회 참석
김문수 후보, 조찬기도회 참석
조찬기도회 참석하는 김문수
조찬기도회 참석하는 김문수
조찬기도회 참석하는 김문수 후보
조찬기도회 참석하는 김문수 후보
'미지의 서울' 로맨틱 힐링 드라마
'미지의 서울' 로맨틱 힐링 드라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