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봉이 김선달' 유승호 "여장하면 예쁠 줄 알았는데 아니더라"


"치마 처음 입어봐…통풍 잘 되더라" 폭소

[권혜림기자] 배우 유승호가 영화 '봉이 김선달'에서 처음으로 여장 연기를 소화한 소감을 말했다.

31일 서울 압구정 CGV에서 영화 '봉이 김선달'(감독 박대민, 제작 ㈜엠픽처스, SNK 픽처스)의 제작보고회가 진행됐다. 연출을 맡은 박대민 감독과 배우 유승호, 고창석, 라미란, 시우민이 참석했다.

'봉이 김선달'은 임금도 속여먹고, 주인 없는 대동강도 팔아 치운 전설의 사기꾼 김선달(유승호 분)의 통쾌한 사기극을 다룬 영화다.

유승호는 김선달 역을 맡아 또 한 번 스크린 주연으로 나섰다. 김선달은 천재적 지략과 당대 최고의 뻔뻔함, 두둑한 배포로 조선팔도를 누비는 사기꾼 캐릭터다. 이번 영화에서 유승호는 처음으로 여장 연기에 도전한 소감을 말했다.

그는 "일단 분장팀이 굉장히 고생을 많이 했다"며 "사실 저는 여장을 하면 굉장히 예쁠 줄 알았다. '멋있다' 보다 '예쁘장하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서 '나는 여장을 하면 정말 예쁠 거야. 제대로 보여줘야지' 했는데 뭘 해도 남자 같더라"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또 한 번 분장 스태프들의 노력에 고마워한 유승호는 "그래서 분장팀이 고생이 많았다"며 "치마도 처음 입어봤는데 괜찮더라. 날도 더운데 통풍도 잘 됐다"고 말했다.

다시는 여장 연기를 하지 않을 예정이라고 알려 다시 웃음을 준 유승호는 "색달랐다"며 "잊지 못할, 다시는 안할 경험이었다"고 답했다.

그런가 하면 유승호의 여장 연기에 라미란과 고창석의 반응은 엇갈렸다. 라미란은 "저는 (외모가) 한참 떨어지지만 서예지 양이 나오지 않나. 서열로는 유승호가 1위더라"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하지만 고창석은 "(유승호의 여장이) 생각보다 안예뻤다"며 "어릴 때 승호를 봤는데, 이제 어깨도 넓어지고 눈썹도 짙어서 내가 상상했던 것보다는 그랬다. 치마를 입고 나오는데 '저 자식 뭐지? 상남자다' 싶었다"고 웃으며 답했다.

영화는 오는 7월6일 개봉한다.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lima@joynews24.com 사진 이영훈기자 rok6658@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봉이 김선달' 유승호 "여장하면 예쁠 줄 알았는데 아니더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