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공유 "'부산행'으로 15년만에 칸 레드카펫, 예상 못했다"


"최초의 시도에 따르는 성취감 있다"

[권혜림기자] 배우 공유가 영화 '부산행'의 장르와 소재, 모험적 시도에 끌려 출연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21일 서울 창전동 나인트리컨벤션에서 영화 '부산행'(감독 연상호, 제작 ㈜영화사 레드피터)의 제작보고회가 진행됐다. 연출을 맡은 연상호 감독과 배우 공유, 정유미, 마동석, 최우식, 안소희, 김의성, 김수안이 참석했다.

'부산행'은 전대미문의 재난이 대한민국을 뒤덮은 가운데, 서울역을 출발한 부산행 KTX에 몸을 실은 사람들의 생존을 건 치열한 사투를 그린 재난 블록버스터다. 극 중 공유는 가족보다 일이 더 우선이었던 펀드매니저 석우 역을 연기했다.

영화는 좀비를 소재로 국내에서 최초로 만들어지는 거대 규모의 상업영화로 화제가 됐다. 그는 "이 소재가 영화에서 처음 다뤄진 건 아니다. 예산이 조금 작은 영화들에서 시도됐던 것으로 안다"며 "다수 관객이 볼 수 있는 상업적 기획으로 제작되는 일이 처음인 것 같다"고 입을 열었다.

이어 "그 기차에 타고 싶었다. 그래서 숟가락을 얹었다"며 "그곳에 편승하고 싶었다"고 재치있게 덧붙였다.

공유는 "짜임새가 촘촘하다는 생각을 했다"며 "해외 영화제에 출품되고 지금처럼 많은 플래쉬를 받을거라 예상을 못했다. 아까 말했던 하고싶던 가장 큰 이유는 남들이 선뜻 시도하지 않았던 것을 처음 하는 것에 대한 성취감이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또한 "그런 것에 대한 호기심이 있었다"며 "잘 되든 아니든 도전으로 기록될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밝힌 공유는 "그에 더불어 연상호 감독님은 사회고발 성향의 애니메이션을 주로 연출한 분인데, 큰 블록버스터를 했을 때의 시너지에도 기대감이 있었다. 이렇게 많은 관심을 받고 15년 만에 해외 영화제에 가서 레드카펫을 밟을지는 예상 못했다"고 고백했다.

공유는 다수 장면에 실사 촬영과 CG 작업을 모두 사용해야 했던 '부산행' 촬영을 돌이켰다. 그는 "배우들이 몰입한 순간에는 좁은 공간에서 황급히 도망치다 NG가 나기도 했고 감염자들과 거리가 좁아저 실제로 터치하는 경우가 있었다"며 "연기인 줄 알면서도 어느 순간 무섭더라. (정)유미 씨도 무섭다고 소리를 치기도 했다"고 답했다.

이어 "처음에 세트에서 후면영상 관련 시퀀스를 찍을 때 기술적으로 많이 발전했다 생각했다"며 "위협을 당하는 장면을 미리 찍어둔 장면을 저희에게 보여줬기 때문에 배우들로서는 너무 좋은 일이었다. 허공을 보거나 판을 보고 상상해 연기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 시선이나 표정을 보고 느끼는 리액션이 자연스럽게 나올 수 있어 배우들로서 굉장히 행운이었고 리얼하게 연기할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영화는 '돼지의 왕' '사이비' 등 수작 애니메이션 영화들을 선보였던 연상호 감독의 실사 영화 연출 데뷔작이다. 제69회 칸국제영화제 미드나잇스크리닝 부문에 공식 초청돼 상영됐다. 오는 7월20일 개봉한다.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lima@joynews24.com 사진 정소희기자 ss082@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공유 "'부산행'으로 15년만에 칸 레드카펫, 예상 못했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