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코로나19]"함께 극복"…'참 이상한 나라', 공개 닷새만에 100만뷰 돌파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참 이상한 나라' 영상이 공개 닷새만에 조회수 100만건을 돌파했다.

17일 유튜브에 공개된 4분10초 가량의 영상 '참 이상한 나라'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해외문화홍보원이 제작했다. 21일 오후 6시 현재 조회수는 134만1287회에 달한다.

영상은 코로나19 사태를 묵묵히 극복해 나가는 한국인들의 모습을 담아냈다. 영문 자막이 더해져 전세계인이 함께 공감하고 감동했다.

[사진=참 이상한 나라 영상 캡쳐]

영상에는 손수 바느질해 만든 마스크 20여개를 기부한 83세 할머니, 자발적으로 기부에 동참한 국민들, 코로나19 현장을 찾아온 전국의 의료진들의 모습을 담아냈다.

영상에서는 자막을 통해 "이 이상한 나라 사람들 살아가는 방식이 늘 이렇습니다. 어느날 몹쓸 바이러스가 사람들 사이로 퍼져 나가 사람이 사람을 미워하게 된 시절에도 마찬가지였죠"라며 "어려울 때면 공동체를 위해 팔을 걷어붙이던 이 나라 사람들은 이번에도 가만히 있지 않았습니다"라고 전한다.

이어 1997년 외환위기 당시 금 모으기 운동, 2007년 태안 기름 유출 사고 당시 기름을 닦아내기 위해 끝없이 찾아오던 자원봉사 행렬을 추억했다.

영상에서는 "많은 나라가 굳이 감염자를 밝히지 않으려고 할 때도 이 이상한 나라는 묵묵히 검사를 계속해 나갔습니다. 감염자 수가 늘어가며 사람들이 수군대기 시작했지만 이상한 나라의 사람들은 멈추지 않았습니다"라며 "그들은 바이러스의 전파를 막기 위해 모든 과정과 결과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대책을 마련했습니다"고 했다.

마지막으로 영상에서는 "'함께 극복'이라고 외쳐주세요"라고 당부했다.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liang@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코로나19]"함께 극복"…'참 이상한 나라', 공개 닷새만에 100만뷰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