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현대캐피탈 '전광인 빈자리 메우기' 이번엔 송준호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올 시즌은 경기 상황을 봐가며 2~3명씩을 번갈아 기용해야할 거 같아요."

현대케피탈은 2020-21시즌 도드람 V리그에서 아웃사이드 히터(레프트) 한 자리가 허전허다, 그동안 레프트 주전 한 자리를 든든하게 지킨 전광인이 빠졌다.

그는 지난 시즌 종료 후 군입대했다. 문성민도 부상에 따른 재활 과정 중이라 최태웅 현대캐피탈 감독은 그 자리를 이시우, 송준호 등에게 맡겼다.

현대캐피탈 송준호가 24일 대전 충무체육관에서 열린 2020-21시즌 도드람 V리그 삼성화재와 원정 경기 도중 상대 스파이크를 블로킹으로 잡아낸 뒤 환호하고 있다. [사진=현대캐피탈 스카이워커스 배구단]

현대캐피탈은 지난 20일 우리카드와 올 시즌 첫 경기에서 이시우를 해당 포지션에 선발로 내세웠다. 이시우 카드는 잘 맞아 떨어졌다. 그는 우리카드전에 14점을 올리며 쏠쏠하게 활약했다.

24일 대전 충무체육관에서 열린 삼성화재와 원정 경기에서는 송준호가 그 자리를 잘메웠다. 이시우가 두 경기 연속 선발 출전했지만 이날은 고전했다.

최 감독은 바로 송준호 카드를 꺼냈다. 그는 2세트부터 레프트 한 자리에서 선발 출전했고 이날 팀내 두 번째로 많은 19점을 올렸다. 현대캐피탈은 삼성화재와 풀세트까지 가는 접전 끝에 3-2로 이겼다. 시즌 개막 후 2연승이다.

그러나 최 감독 이날 경기가 끝난 뒤 표정이 밝지 않았다. 그는 "선수들이 전반적으로 안일한 생각을 갖고 플레이를 한 것 같다"면서 "올 시즌 선수 구성상 범실을 줄여도 승부를 내기가 쉽지 않다. 그런데 집중력이 떨어지면서 범실 이어지고 있다. 올 시즌 분명히 문제가 될 것 같다"고 걱정했다.

현대캐피탈은 이날 삼성화재 보다 7개나 더 많은 37범실을 기록했지만 마지막에 웃었다. 최 감독은 2세트 작전 타임 도중 에는 선수들을 다그치기도 했다.

최태웅 현대캐피탈 감독이 24일 대전 충무체육관에서 열린 2020-21시즌 도드람 V리그 삼성화재와 원정 경기 도중 세터 김형진에게 작전 지시를 하고 있다. [사진=현대캐피탈 스카이워커스 배구단]

최 감독은 "송준호가 사인을 잘 못봤는지 속된 말로 멍 떼리고 있더라"면서 "경기 도중에도 그렇지만 연습 때도 이런 부분 만큼은 결코 그냥 넘어가진 않는다"고 강조했다.

송준호는 "혼이 난 건 괜찮다"며 "사인을 못봤다기 보다는 플레이 도중 서로 겹치는 상황이 순간적으로 일어났다. 그러나 내 실수가 맞다"고 얘기했다.

최 감독은 "앞으로도 (전)광인이가 빠진 자리는 (이)시우, (송)준호 그리고 박주형까지 세 명을 교대로 돌려가며 활용해야할 거 같다"고 덧붙였다. 현대캐피탈은 오는 28일 안산 상록수체육관에서 열리는 OK금융그룹과 원정 경기를 통해 시즌 3연승에 도전한다.

조이뉴스24 /대전=류한준 기자 hantae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대캐피탈 '전광인 빈자리 메우기' 이번엔 송준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
김희정, 빛나는 흑진주 자태
김희정, 빛나는 흑진주 자태
한지현, 밀착 드레스도 헐렁한 슬랜더 몸매
한지현, 밀착 드레스도 헐렁한 슬랜더 몸매
레드벨벳 예리, 새 소속사에서 배우 김예림으로
레드벨벳 예리, 새 소속사에서 배우 김예림으로
김진우, 왕자님 비주얼
김진우, 왕자님 비주얼
예지원, 관리퀸의 우아한 드레스자태
예지원, 관리퀸의 우아한 드레스자태
한지은, 고품격 섹시미
한지은, 고품격 섹시미
브브걸 유나, 시원한 뒤태 노출 드레스
브브걸 유나, 시원한 뒤태 노출 드레스
한선화, 러블리 노랑 드레스
한선화, 러블리 노랑 드레스
영화감독으로 BIFAN 찾은 장동윤
영화감독으로 BIFAN 찾은 장동윤
김향기, 소녀에서 숙녀로⋯확 달라진 스타일
김향기, 소녀에서 숙녀로⋯확 달라진 스타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