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싸이, 연말 열흘간 4개도시 투어 공연


 

'공연둥이' 싸이가 연말 ‘올나잇스탠드 2006' 투어에서 체력의 한계에 도전한다.

싸이는 오는 12월 22일부터 31일까지 열흘동안 4개도시 5회 공연이라는 살인적인 스케줄을 마련, 22일 대구 실내체육관을 시작으로 24일 광주 염주체육관, 28일 부산 사직체육관, 30-31일 서울 잠실 실내체육관 공연을 돈다.

싸이의 소속사 야마존뮤직의 방윤태 이사는 "거의 이틀에 한번 꼴로 진행되는 다소 무리한 스케줄이지만 어차피 12월에 투어를 진행할 거라면 가급적 관객들이 원하는 연말에 가까울수록 좋다고 판단,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투어는 모든 분야의 장비와 인원이 두배로 투입된다. 공연이 2-3일에 한번 꼴로 진행되기 때문에 공연제작에 들어가는 하드웨어가 더블 세팅으로, 스태프 인원 또한 2배로 늘어난다.

그러나 뭐니뭐니 해도 이번 투어의 관건은 싸이의 체력이다. 스태프는 2배로 늘어나지만 가수는 한 명이기 때문에 싸이는 공연을 두 달 앞둔 벌써부터 공연준비에 열을 올리고 있다.

완성도 높고 새로운 공연을 만들기 위해 1집부터 4집까지 레퍼토리를 골고루 배치하고 사전 연습에 돌입했으며, 오랜 연습만이 체력보강을 위한 길이라며 연일 계속되는 연출 회의와 연습 스케줄을 소화하며, 광주와 대구, 부산을 오가며 공연장 사전답사 등 무대설계와 관객 안전거리 확보, 모객을 위한 회의에 참여하는 열의를 보이고 있다.

싸이는 “5월엔 전국 대학 축제에서, 6월엔 상암-시청-경마장을 넘나드는 스케줄로 공연했다. 8월엔 '썸머스탠드'를 했고 9월-11월 사이에 다시 전국 대학축제를 돌고 있다. 체력에 문제는 전혀 없다. 올 한해동안 쉬지않고 무대에 서며 느낀 점들을 집대성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무대를 보여줄 생각이다"며 '공연둥이'다운 포부를 밝혔다.

조이뉴스24 /박재덕 기자 avalo@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싸이, 연말 열흘간 4개도시 투어 공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