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장훈, 전쟁드라마 '전우' OST '친구여' 21일 공개


6.25 전쟁 60년 KBS 특별기획 드라마 '전우'의 OST에 국내 최고의 가수들과 뮤지션이 참여해 화제다.

전쟁의 아픔과 전장에서 피어나는 전우애를 담을 '전우'의 OST에는 김장훈, 인순이, 브라운아이드소울 등 실력 파 가수들이 대거 참여한다. 드라마 엔딩 타이틀 곡으로 김장훈이 부른 '전우' OST Part.1 '친구여'가 오는 21일 수록 곡 중 가장 먼저 공개 될 예정이다.

'친구여'는 '전우' OST 앨범 기획 당시부터 김장훈을 염두에 두고 작업했을 만큼 김장훈 특유의 거친 보이스가 슬픈 가사와 어우러져 더욱 애절함이 느껴지는 발라드 곡이다.

특히 이 곡은 상반기 히트작 '추노'를 비롯해서 '그저 바라보다가', '스타일' 등을 맡았던 최철호 음악감독과 드라마 '공부의 신' OST 수록 곡 '또르르'의 작곡가로도 잘 알려진 김종천이 공동 작업해 더욱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김장훈은 "OST 작업은 드라마 '아일랜드' 이후 두 번째다. 전쟁의 의미를 되돌아 보는 뜻 깊은 드라마이기도 하지만, 저를 생각하고 음악을 만드셨다는데 감동을 받았다"며 "이 노래는 진짜 내가 해야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음악이 너무 좋아 선뜻 참여하게 됐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또 "세상을 살아가면서 힘들 때 생각나는, 많은 분들에게 힘을 줄 수 있는 노래가 되었으면 좋겠다" 덧붙였다.

한편 KBS 6.25 전쟁 60년 특별기획 드라마 '전우' 오는 19일 첫 방송된다.

조이뉴스24 /홍미경기자 mkhong@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장훈, 전쟁드라마 '전우' OST '친구여' 21일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