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종민 대행체제 대한항공, 반전 카드는


[류한준기자] 대한항공이 김종민 감독대행 체제로 팀을 개편한 뒤 첫 비행에 나선다. 올스타 휴식기 동안 대한항공은 팀 분위기 반전 카드로 사령탑 교체를 단행했다.

신영철 감독이 사실상 경질되고 서남원 수석코치까지 사임을 해 김종민 코치가 감독대행을 맡았다. 그런데 17일 열리는 4라운드의 대한항공 첫 상대가 1위 삼성화재다. 그것도 안방이 아닌 원정에서 맞대결을 한다.

김 대행과 대한항공 선수들에게는 이번 삼성화재전이 단순한 4라운드 첫 경기가 아니다. 이날 팀이 패한다면 8승 8패가 된다. 5할 승률 유지에 빨간불이 켜지는 셈. 또한 올 시즌 삼성화재전 연패도 이어가게 된다.

김 대행은 이번 삼성화재전에서 회심의 카드를 꺼낼 것으로 보인다. 바로 주 공격수의 자리 바꿈이다. 대한항공은 그동안 네멕 마틴(슬로바키아)이 라이트로 나왔다. 원래 포지션이 라이트였던 김학민은 이런 이유 때문에 레프트를 주로 봤다. 그런데 이 둘의 포지션이 바뀔 가능성이 높다.

마틴이 레프트로 가고 대신 김학민을 라이트로 기용하는 복안은 신영철 전 감독이 준비하고 있었다. 신 전 감독은 지난 3라운드 후반 선수들에게 이 내용을 전달했고 마틴과 김학민도 바뀐 자리에서 훈련을 시작했다. 이제 그 공은 김 대행에게 넘어왔다.

포지션 변경은 마틴과 김학민의 공격력을 최대한 끌어올리기 위한 조치로 볼 수 있다. 포메이션상 마틴은 공격을 할 때 까메호(LIG 손해보험)나 레오(삼성화재) 등 높이가 뛰어난 다른 팀의 레프트를 피할 확률이 높아진다. 대신 김학민이 높이에서 손해를 볼 수 있지만 점프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어느 정도 보완이 가능하다는 계산이다.

김 대행 체제의 대한항공은 이날 삼성화재를 상대한 뒤 5일을 쉬고 현대캐피탈을 만난다. 일정상 휴식일이 길어 어느 정도 숨을 돌릴 여유는 있다.

김 대행이 신경써야 할 또 다른 부분은 풀세트 승부에서의 집중력 유지다. 대한항공은 3라운드까지 8승 7패를 거뒀다. 성적만 따진다면 신 감독의 경질 사유로 무리가 있다. 그러나 내용을 자세히 살펴보면 얘기가 다르다.

대한항공은 지난 1, 2라운드에서 세 차례 풀세트 접전 끝에 당한 2-3 패배가 있었다. 11월 13일 삼성화재, 11월 28일 현대캐피탈, 12월 6일 삼성화재전이다.

대한항공은 당시 다 잡은 경기를 모두 놓쳤다. 1라운드 삼성화재전에서는 원정경기였지만 3세트까지 2-1로 앞서고 있었고 마지막 5세트에서도 10-6까지 앞서다 상대 추격에 발목을 잡혔다.

현대캐피탈전에는 1, 2세트를 먼저 가져간 다음 거짓말처럼 내리 세 세트를 내주며 어이없이 역전패했다. 안방에서 열린 삼성화재와 시즌 두 번째 맞대결에서도 2-1 리드를 지키지 못하고 4, 5세트를 연달아 내주고 졌다. 최소 승점 6을 추가해야 할 세 경기에서 승점 3 획득에 그쳤다.

신 전 감독이 대한항공에서 치른 마지막 경기가 된 지난 3일 LIG 손해보험전에서도 1세트를 먼저 내주고 2세트를 따내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으나 3, 4세트를 맥없이 내주면서 패했다. 이런 뒷심 부족이 김 대행이 풀어야 할 과제가 됐다.

조이뉴스24 /류한준기자 hantae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종민 대행체제 대한항공, 반전 카드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
[아이포토] 우원식 국회의장 예방한 김민석 신임 국무총리
[아이포토] 우원식 국회의장 예방한 김민석 신임 국무총리
국회의장 찾아 미소 짓는 김민석 국무총리
국회의장 찾아 미소 짓는 김민석 국무총리
김민석 국무총리, 우원식 국회의장 예방
김민석 국무총리, 우원식 국회의장 예방
김민석 국무총리 끌어안는 우원식 국회의장
김민석 국무총리 끌어안는 우원식 국회의장
김희정, 빛나는 흑진주 자태
김희정, 빛나는 흑진주 자태
한지현, 밀착 드레스도 헐렁한 슬랜더 몸매
한지현, 밀착 드레스도 헐렁한 슬랜더 몸매
레드벨벳 예리, 새 소속사에서 배우 김예림으로
레드벨벳 예리, 새 소속사에서 배우 김예림으로
김진우, 왕자님 비주얼
김진우, 왕자님 비주얼
예지원, 관리퀸의 우아한 드레스자태
예지원, 관리퀸의 우아한 드레스자태
한지은, 고품격 섹시미
한지은, 고품격 섹시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