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V리그 10주년 베스트7·올스타 팬 투표 시작


포지션별 역대 최고 선수는 누구…올스타전은 내년 1월19일에

[류한준기자] 남녀 프로배구 최고의 축제인 2013-14시즌 NH농협 V리그 올스타전 개최 날짜와 장소가 확정됐다. 한국배구연맹(KOVO, 총재 구자준)은 13일 올 시즌 올스타전을 내년 1월 19일 수원체육관에서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연맹은 이번 올스타전을 앞두고 V리그 출범 1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10주년 남녀 베스트7'과 '2013-14시즌 올스타' 두 부문에서 팬 투표를 진행키로 했다. 10주년 남녀 베스트7은 연맹 홈페이지(www.kovo.co.kr)와 모바일웹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V리그 포지션별로 역대 최고의 선수(세터1, 라이트1, 공격형 레프트1, 수비형 레프트1, 센터2, 리베로1 등 총7명)를 선발하게 된다. V리그에서 최소 2시즌 이상(소속팀 총 출전 세트수 50%이상 출전, 올 시즌은 제외) 코트에 나온 국내선수들 중 전문위원회에서 결정한 선정기준으로 성적별 Top랭킹에 들어가는 남녀 각 35명의 선수들이 후보로 뽑혔다.

베스트7 선발은 팬투표 60%와 감독 및 전문위원회, 연맹 심판진 20%, 언론 및 방송사 투표 20% 비율로 정해진다. 연맹 홈페이지에 마련된 투표사이트에서는 후보에 오른 해당 선수의 경기 영상도 볼 수 있다. 또한 베스트7은 오는 1월 13일 최종 선정되고 19일 진행되는 올스타전에 초청될 예정이다.

후보군에는 현역 은퇴 후 지도자로 활동하고 있는 러시앤캐시 김세진 감독, 삼성화재 신진식 코치, 러시앤캐시 석진욱 수석코치를 비롯해 현역으로 왕성하게 뛰고 있는 여오현, 최태웅(이상 현대캐피탈) 최부식(대한항공) 고희진(삼성화재) 정대영(GS 칼텍스) 남지연(IBK 기업은행) 등이 포함됐다.

또한 2013-14 올스타 투표는 인터넷 포털사이트(www.naver.com)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투표는 1인 1일 1회 가능하고 기간은 오는 16일부터 내년 1월 2일까지다. 올스타로 뽑힌 선수는 1월 6일 발표될 예정이다.

올스타 투표에는 올 시즌 V리그 출전률 65% 이상 되는 선수들을 상대로 연맹이 발간한 공식 미디어가이드북 포지션을 기준으로 선정했디.

올스타 팀 구성은 2012-13시즌 최종성적을 기준으로 K스타(삼성화재, 현대캐피탈, LIG 손해보험-이상 남자부, IBK 기업은행, 현대건설, 흥국생명-이상 여자부)와 V스타(대한항공, 우리카드, 한국전력, 러시앤캐시-이상 남자부, GS칼텍스, 한국도로공사, KGC인삼공사-이상 여자부)로 나눴다.

선수선발은 각 팀별로 레프트와 라이트 등 포지션 구분 없이 공격수 3명, 센터 2명, 세터 1명, 리베로 1명을 선정한다. 또한 경기력 보강을 위해 전문위원회가 추가로 5명을 선발, 모두 12명이 한 팀을 이루게 된다. 한편 연맹은 이번 역대 베스트7과 올스타 팬 투표에 참여한 팬들을 대상으로 아식스에서 제공하는 상품권 40만원, 운동화, 올스타전 티켓 등을 경품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조이뉴스24 /류한준기자 hantae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V리그 10주년 베스트7·올스타 팬 투표 시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
최고위 참석하는 정청래-김병기
최고위 참석하는 정청래-김병기
발언하는 김병기 원내대표
발언하는 김병기 원내대표
최고위원회의 발언하는 정청래 당대표
최고위원회의 발언하는 정청래 당대표
모두발언하는 정청래 당대표
모두발언하는 정청래 당대표
김건희 구속심사 4시간여만에 종료…남부구치소로 이송
김건희 구속심사 4시간여만에 종료…남부구치소로 이송
굳은 표정의 김건희
굳은 표정의 김건희
영장실질심사 종료... 구치소 향하는 김건희
영장실질심사 종료... 구치소 향하는 김건희
영장실질심사 마치고 법원 나서는 김건희
영장실질심사 마치고 법원 나서는 김건희
김건희, 영장심사 마치고 남부구치소로 이송
김건희, 영장심사 마치고 남부구치소로 이송
앰퍼샌드원 카이렐, 입덕 부르는 귀여움
앰퍼샌드원 카이렐, 입덕 부르는 귀여움